Win Every Ride FOIL RC

람프레-메리다 리액토 에보 발표

신제품람프레-메리다 리액토 에보 발표

merida_reactoevo_tl.jpg

 

제96회 지로 디탈리아의 대장정에 맞춰 팀 람프레-메리다의 최신 병기가 도착했다.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레이싱 바이크, 리액토 에보(REACTO EVO)다.

타임 트라이얼 머신인 워프 TT와 올라운드 레이싱 바이크인 스컬트라 SL 그리고 지난 스프링 클래식 시즌에 투입한 라이드 프로가 그동안 공식적으로 공개된 팀 바이크였고, 리액토 에보는 1월부터 필리포 포짜토와 알레산드로 페타키에 의해 사용되었지만 테스트와 개량을 위한 프로토타입이었다.

 

merida_reactoevo_prototype.jpg

지난 1월부터 필리포 포짜토와 알레산드로 페타키에 의해 테스트된 리액토 에보 프로토타입.

 

 지난 2월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열린 팀 프레젠테이션에서 리액토 에보의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완벽히 조율해 지로 디탈리아 전에 공개하겠다고 했는데, 정확히 약속을 지킨 것이다. 이로써 람프레-메리다의 무기고가 가득 차게 됐다.
 작년 공개된 스컬트라 SL이 팀 바이크로 선정된 이후로, 메리다는 람프레-메리다의 선수들이 탈 모든 팀 바이크를 원점에서 새로 구성하기 시작했다. 머지않아 프로토타입이 완성됐고, 지난 1월부터 클래식 전문가, 필리포 포짜토와 스프린터인 알레산드로 페타키에 의해 UCI 월드투어라는 냉정한 무대에서 실전 레이스를 통해 테스트를 실시했고, 마침내 팀의 모든 선수들에게 리액토 에보가 지급되게 된 것.  

 

merida_reactoevo_side.jpg

지로 디탈리아 개막에 맞춰 공개한 리엑토 에보. 팀 람프레-메리다의 모든 선수에게 지급됐다. 

 

 워프 TT를 윈드터널 테스트를 통해 개발하면서 얻은 데이터를 리액토 에보에 적용시켰는데, 더 높은 강성을 위해 리어 트라이앵글에 개량이 있었다. 프레임은 시마노 듀라 에이스 다이렉트 마운트 브레이크를 쓰는 것을 베이스로 설계했다.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리어 브레이크는 BB 바로 뒤에 위치시켰고, 포크의 형상도 프런트 브레이크를 고려한 디자인이 채택됐다.

 메리다에 따르면 신형 리액토 에보는 일반적인 로드바이크와 비교 시 50km/h로 달릴 때 10와트(watt) 이상의 힘을 아낄 수 있다. 이는 프로 레벨의 레이스에서 결과에 충분히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수치다. 메리다는 높은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얻기 위해 무게나 강성 또는 승차감의 희생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스컬트라 SL과 비등한 강성을 유지하면서 무게는 130g 정도만 추가된 1000g 전후라는 것. 

 

merida_reactoevo_stays.jpg

리액토 에보의 시트스테이. 워프TT에서 영향을 받았는데, 강성을 더 높이기 위한 개량이 있었다.

 

merida_reactoevo_fork.jpg

포크는 처음부터 시마노 듀라 에이스 에어로 브레이크를 사용할 것을 염두하고 디자인했다.

 

 딱딱한 승차감을 줄 것 같은 에어로 로드바이크지만 리액토 에보는 제법 편안한 승차감을 준다고. 메리다의 특허 기술인 S플렉스를 사용해 안장으로 전해지는 진동을 줄였는데, 이는 시트스테이 상단에 카본 스프링 클립을 삽입한 엘라스토머를 끼워 넣어 프레임의 강성을 희생하지 않고 좋은 승차감을 얻는 기술이다.  

 람프레-메리다 선수들은 지형과 도로사정에 그리고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스컬트라 SL과 리액토 에보를 선택해 레이스를 하게 된다. 그리고 그 첫 번째 무대가 람프레-메리다 팀의 본거지가 있는 이탈리아 투어, 지로 디탈리아다. 리액토 에보는 골인 직전 스프린트로 위너가 결정되는, 평균 속도가 빠른 스테이지에서 특히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merida_reactoevo_seatpost.jpg

진동흡수를 통한 승차감 향상을 위해 시트포스트 상단에 카본 스프링 클립을 삽입한 엘라스토머를 적용했다. 

 

merida_reactoevo_rear.jpg

리어 브레이크는 BB 바로 뒤에 장착된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1588-942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