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 센트릭 플러스

신제품스캇 센트릭 플러스

글 : 한동옥
사진 : 스캇노스아시아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Centric Plus)가 2세대로 진화했다. 센트릭 플러스는 UCI 월드 투어 팀 선수들과 MTB 월드챔피언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된 로드 레이스 그리고 MTB 크로스컨트리용 헬멧이다. 밉스(MIPS) 시스템을 적용했으면서도 무게가 220g(M 사이즈)로 경량이며, 공기역학적인 설계로 완성됐다.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가 2세대로 진화했다.

gear_SCOTT_Centric_2.jpg

gear_SCOTT_Centric_3.jpg
UCI 월드팀인 미첼튼 스캇 그린엣지와 스캇 스램 MTB 레이싱 팀 선수들의 테스트와 피드백을 받았다.

센트릭 플러스는 라이더가 사고로 지면에 충돌하는 순간 뇌에 회전력이 전해지는 것을 줄여주는 밉스 라이너를 최신 버전으로 적용했는데, 크기가 매우 작은 것이 특징이다. 밉스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신형 센트릭에 사용할 밉스 시스템을 새로 개발한 것인데,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통풍 성능이 뛰어나며 작은 부피를 차지한다. 무게를 줄이고 통풍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밉스 라이너와 패딩을 일체형으로 만드는 방법을 썼고, 덕분에 대형 통풍구를 밉스 라이너가 가리지 않게 됐다.

gear_SCOTT_Centric_4.jpg

센트릭 플러스는 구형(250g)에 비해 30g이 가벼워졌다. 풍동실험을 거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며, 주행풍이 머리의 열기를 충분하게 빼낼 수 있도록 헬멧 내부의 공기 채널을 마련했다. 사진의 컬러는 프리즘 그린/퍼플.

gear_SCOTT_Centric_5.jpg
패딩과 일체화한 경량 밉스 뇌 보호 시스템.

컬러는 화이트/블랙, 파이어리 레드, 보그 실버/리플렉티브, 스텔스 블랙, 프리즘 그린/퍼플, 레이디엄 옐로우 RC, 나이트로 퍼플까지 총 7가지로 공급된다. 사이즈는 S, M, L이 있고, 가격은 24만원이다.

gear_SCOTT_Centric_6.jpg
왼쪽부터 화이트/블랙, 파이어리 레드, 보그 실버/리플렉티브.
gear_SCOTT_Centric_7.jpg
스텔스 블랙, 레이디엄 옐로우 RC, 나이트로 퍼플.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