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뚱뚱한 27.5인치 타이어 등장

신제품뚱뚱한 27.5인치 타이어 등장
Gear253_Nobby-Nic-27+_tl.jpg
슈발베가 미국 최대의 종합 자전거대회인 시오터클래식 기간에 27+ 규격의 타이어 2종을 선보였다. 27.5+ 또는 간단하게 27+ 라고 부르는 이 타이어 규격은 27.5인치 림에 장착하는 것은 보통 27.5인치 타이어와 같지만 폭이 상당히 넓고 높아서 타이어의 전체 지름이 29인치 타이어에 육박한다는 특징이 있다. 폭이 2.8~3인치에 달하기 때문에 림 또한 폭이 넓은 전용 림을 써야 하는데, 림 내부의 폭이 40㎜ 이상이어야 한다.
 
림의 직경은 27.5인치지만 타이어의 폭이 매우 넓고 높기 때문에 프레임은 29인치 또는 27+ 전용 프레임을 사용해야 한다. 27+ 타이어의 탄생 배경에는 팻타이어 바이크가 있다. 팻타이어는 사막 또는 눈이 덮인 극지방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지만, 최근에는 재미를 위해서 선택하는 라이더들이 늘어났다. 이런 점에 주목한 타이어업체와 자전거업체들이 나서서 제작한 것이 27+ 규격이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만 허용한다면 29인치용 프레임에 곧바로 끼워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29인치 타이어나 일반 27.5인치 타이어보다 월등히 높은 충격흡수능력과 접지력 그리고 돌파력이 재미를 추구하는 자전거에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게다가 29인치 자전거를 가진 사람이 27+ 휠셋과 타이어를 구입한다면 휠셋의 교환으로 완전히 다른 성격의 라이딩을 할 수 있게 된다. 
같은 방법으로 접근한 29+ 규격도 있는데, 29인치 림에 폭 3인치 정도의 타이어를 쓴다. 29+를 채용한 자전거는 선택의 폭이 더 넓어서 29+와 27+ 그리고 일반 29인치 휠을 쓸 수 있다.
Gear253_Nobby-Nic-27+-Profil.jpg
노비닉은 크로스컨트리부터 올마운틴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슈발베의 대표작이다. 26인치부터 27.5, 29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와 세분화된 모델이 있는데, 여기에 27+ 라인이 추가된 것.  
Gear253_Nobby-Nic-27+.jpg
노비닉 27+. 두 개의 EVO 버전과 하나의 퍼포먼스 버전이 있다. 노비닉의 EVO 버전은 2.8과 3.0 모두 타이어의 옆면(사이드월)이 보강된 스네이크 스킨을 썼으며, 사용한 트리플컴파운드의 조합에 따라서 페이스스타와 트레일스타로 구분된다. 2.8인치 3가지, 3인치 3가지로 총 6가지가 있는 셈. 무게는 2.8이 820g, 3.0이 870g이며 퍼포먼스 버전의 무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27+ 규격이 적용된 슈발베의 첫 타이어는 노비닉과 로켓론. 사이즈는 두 모델 모두 2.8인치와 3인치가 있으며 노비닉의 경우 페이스스타와 트레일스타 트리플 컴파운드를 쓴 에볼루션(EVO) 버전과 듀얼 컴파운드를 쓴 퍼포먼스 버전이 있다. 로켓론 에볼루션 라인은 엔듀로나 프리라이드에 적합한 페이스스타 트리플 컴파운드를 썼는데, 라이트스킨 버전과 스네이크 스킨 버전이 있다. 노비닉과 마찬가지로 듀얼컴파운드를 쓴 퍼포먼스 모델이 별도로 준비된다. 27+ 버전의 노비닉과 로켓론 시리즈는 올해 가을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Gear253_Rocket-Ron-27+-Profil.jpg
로켓론은 가벼운 무게를 내세우는 타이어다. 노비닉과 달리 로켓론 에볼루션 모델 2종은 슈발베의 트리플컴파운드 중 가장 가벼운 페이스스타로만 구성했고, 듀얼컴파운드 모델인 퍼포먼스 버전도 고를 수 있다. 
Gear253_Rocket-Ron-27+.jpg
로켓론은 노비닉에 비해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사이즈와 사이드월의 구성에 따라서 무게가 다르지만 가장 가벼운 로켓론 에보 2.8 라이트스킨의 경우 695g이고, 같은 사이즈의 스네이크스킨 모델은 785g이다. 3.0은 각각 35g씩이 추가된다. 

슈발베 www.schwalbe.com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