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20, 2022
스캇코리아 배너

대청호 피어추 타유 연합라이딩

이벤트대청호 피어추 타유 연합라이딩

지난 6월 26일, 충북 대청호 일대에서 바이크스타일이 주최하고 투어바이크가 주관한 ‘2022 대청로 피어추 타유’ 클럽 연합 라이딩이 진행됐다. 피반령과 어부동고개 그리고 추동고개를 순서대로 라이딩하는 ‘피어추’는 대전과 충북 지역 라이더들에게 친숙한 코스로, 이번 연합 라이딩을 통해서 전국의 라이더들에게 알려지게 됐다. 피어투 타유는 4명 이상의 팀 단위로만 참가할 수 있었으며, 총 29개 팀 204명의 라이더가 집결지인 대청댐 휴게소를 출발해 85㎞ 누적고도 1200m의 라이딩을 마쳤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투어바이크와 바이크스타일 클럽 회원 30명이 스탭으로 참여했고, 스캇노스아시아와 바이오스틸, 위아사이클 그리고 나눅스네트웍스가 협찬을 맡았다.


바이크스타일의 이호영 대표는 “부산과 경남에서 클럽 문화를 이끌어온 투어바이크의 2019년 행사에 참여해 깊은 인상을 받았던 것이 대청호 피어추 타유 주최의 계기가 됐습니다. 성숙하고 발전된 클럽 문화의 안착을 위해서 비슷한 성격의 클럽 라이딩을 충북/대전 라이더들에게 익숙한 대청호에서 개최해보자는 의도였죠”라고 클럽 단위의 연합 라이딩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많은 클럽의 라이더들이 참여해 피어추 코스를 경험했고, 안전하게 라이딩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스탭들의 도움이 있었죠. 그런데 너무 고생을 했는지, 이제 못하겠다고 아우성입니다. 하하! 시간이 지나면 즐거운 기억이 더 많이 떠오를테니, 내년에도 다시 모이지 않겠습니까?”라며,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고마움과 다음 행사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 2022 대청호 피어추 타유 연합 라이딩 사진첩 바로가기

■ 바이크스타일 cafe.naver.com/teambikestyle

Sponsor

최신기사

자이언트, 프로펠 어드밴스 SL 0

자이언트가 공기역학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다이어트를 감행한 신형 프로펠을 발표했다. 공식 발표 전, 투르 드 프랑스에 투입돼 2회의 스테이지 우승으로 스프린트뿐만 아니라 업힐 스테이지에서의 성능까지 입증받은 신형 프로펠은 구형보다 더 가볍고, 빠르며, 강하고, 효율적인 에어로바이크다.

CADEX 50 울트라 휠시스템

케이덱스(CADEX)가 50 울트라 디스크 휠시스템을 발표했다. 에어로 휠셋인 50 울트라 디스크와 케이덱스 에어로 튜브리스 타이어로 구성되며, 윈드터널 뿐 아니라 실제 주행에서 가장 빠른 제품을 목표로 개발됐다.

슈퍼식스 에보 라이트바우

캐논데일이 경량 로드바이크 슈퍼식스 에보를 한층 더 가볍게 만든 한정판 모델을 발표했다.더 가벼운 카본을 사용하고, 카본 레이어 적층 설계를 개선해서 무게를 줄인 슈퍼식스 에보 라이트바우(Leichtbau, 독일어로 ‘경량공법’)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CADEX 50 울트라 휠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