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 센트릭 플러스

신제품스캇 센트릭 플러스

글 : 한동옥
사진 : 스캇노스아시아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Centric Plus)가 2세대로 진화했다. 센트릭 플러스는 UCI 월드 투어 팀 선수들과 MTB 월드챔피언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된 로드 레이스 그리고 MTB 크로스컨트리용 헬멧이다. 밉스(MIPS) 시스템을 적용했으면서도 무게가 220g(M 사이즈)로 경량이며, 공기역학적인 설계로 완성됐다.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가 2세대로 진화했다.

gear_SCOTT_Centric_2.jpg

gear_SCOTT_Centric_3.jpg
UCI 월드팀인 미첼튼 스캇 그린엣지와 스캇 스램 MTB 레이싱 팀 선수들의 테스트와 피드백을 받았다.

센트릭 플러스는 라이더가 사고로 지면에 충돌하는 순간 뇌에 회전력이 전해지는 것을 줄여주는 밉스 라이너를 최신 버전으로 적용했는데, 크기가 매우 작은 것이 특징이다. 밉스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신형 센트릭에 사용할 밉스 시스템을 새로 개발한 것인데,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통풍 성능이 뛰어나며 작은 부피를 차지한다. 무게를 줄이고 통풍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밉스 라이너와 패딩을 일체형으로 만드는 방법을 썼고, 덕분에 대형 통풍구를 밉스 라이너가 가리지 않게 됐다.

gear_SCOTT_Centric_4.jpg

센트릭 플러스는 구형(250g)에 비해 30g이 가벼워졌다. 풍동실험을 거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며, 주행풍이 머리의 열기를 충분하게 빼낼 수 있도록 헬멧 내부의 공기 채널을 마련했다. 사진의 컬러는 프리즘 그린/퍼플.

gear_SCOTT_Centric_5.jpg
패딩과 일체화한 경량 밉스 뇌 보호 시스템.

컬러는 화이트/블랙, 파이어리 레드, 보그 실버/리플렉티브, 스텔스 블랙, 프리즘 그린/퍼플, 레이디엄 옐로우 RC, 나이트로 퍼플까지 총 7가지로 공급된다. 사이즈는 S, M, L이 있고, 가격은 24만원이다.

gear_SCOTT_Centric_6.jpg
왼쪽부터 화이트/블랙, 파이어리 레드, 보그 실버/리플렉티브.
gear_SCOTT_Centric_7.jpg
스텔스 블랙, 레이디엄 옐로우 RC, 나이트로 퍼플.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최신기사

모노코크 휠, 싱크로스 캐피탈 SL

싱크로스 캐피탈 SL 시리즈는 림과 스포크 그리고 허브의 플랜지를 한덩어리로 성형한 카본 휠셋이다. 림 높이 40㎜인 캐피탈 SL과 60㎜ 림을 쓴 캐피탈 SL 에어로...

위아위스 바우처 증정 프로모션

위아위스가 벤터와 와스/래디칼/헥시온 프로 XP와 프로 등급 자전거 구매자 전원에게 위아위스 대리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만원 바우처를 증정한다.

피나렐로 도그마 GR & 그레빌 F 공개

피나렐로가 그래블 자전거 2종을 공개했다. 도그마 GR과 그레빌 F다. 도그마 GR은 UCI 그래블 레이스에서 승리하기 위한 경량 에어로 그래블 자전거이고, 그레빌 F는 5시간 이상 소요되는 그래블 레이스와 어드벤처 라이딩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리브 올라이트 SE 런칭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