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 센트릭 플러스

신제품스캇 센트릭 플러스

글 : 한동옥
사진 : 스캇노스아시아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Centric Plus)가 2세대로 진화했다. 센트릭 플러스는 UCI 월드 투어 팀 선수들과 MTB 월드챔피언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된 로드 레이스 그리고 MTB 크로스컨트리용 헬멧이다. 밉스(MIPS) 시스템을 적용했으면서도 무게가 220g(M 사이즈)로 경량이며, 공기역학적인 설계로 완성됐다.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가 2세대로 진화했다.

gear_SCOTT_Centric_2.jpg

gear_SCOTT_Centric_3.jpg
UCI 월드팀인 미첼튼 스캇 그린엣지와 스캇 스램 MTB 레이싱 팀 선수들의 테스트와 피드백을 받았다.

센트릭 플러스는 라이더가 사고로 지면에 충돌하는 순간 뇌에 회전력이 전해지는 것을 줄여주는 밉스 라이너를 최신 버전으로 적용했는데, 크기가 매우 작은 것이 특징이다. 밉스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신형 센트릭에 사용할 밉스 시스템을 새로 개발한 것인데,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통풍 성능이 뛰어나며 작은 부피를 차지한다. 무게를 줄이고 통풍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밉스 라이너와 패딩을 일체형으로 만드는 방법을 썼고, 덕분에 대형 통풍구를 밉스 라이너가 가리지 않게 됐다.

gear_SCOTT_Centric_4.jpg

센트릭 플러스는 구형(250g)에 비해 30g이 가벼워졌다. 풍동실험을 거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며, 주행풍이 머리의 열기를 충분하게 빼낼 수 있도록 헬멧 내부의 공기 채널을 마련했다. 사진의 컬러는 프리즘 그린/퍼플.

gear_SCOTT_Centric_5.jpg
패딩과 일체화한 경량 밉스 뇌 보호 시스템.

컬러는 화이트/블랙, 파이어리 레드, 보그 실버/리플렉티브, 스텔스 블랙, 프리즘 그린/퍼플, 레이디엄 옐로우 RC, 나이트로 퍼플까지 총 7가지로 공급된다. 사이즈는 S, M, L이 있고, 가격은 24만원이다.

gear_SCOTT_Centric_6.jpg
왼쪽부터 화이트/블랙, 파이어리 레드, 보그 실버/리플렉티브.
gear_SCOTT_Centric_7.jpg
스텔스 블랙, 레이디엄 옐로우 RC, 나이트로 퍼플.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최신기사

최대 40% 할인, 스캇 윈터 페스타

스캇노스아시아가 2026 자전거 시즌을 앞두고,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완성차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

스캇 DH 팩토리 2026 로스터 공개

UCI 월드컵 다운힐 레이스 팀인 스캇 DH 팩토리가 새 시즌을 앞두고, 다코타 노턴과 제스 블루윗의 영입을 밝히면서 2026 팀 로스터를 공개했다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