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발베 타이어 부스터

신제품슈발베 타이어 부스터
gear_schwalbe_tire_booster_tl.jpg
슈발베가 압축 공기를 담은 후 한번에 분출해서 튜브리스타이어를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타이어 부스터’를 선보였다. 휴대가 가능한 크기에다가 가벼워서 레이스 현장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튜브리스 세팅이 가능하다. 
튜브리스타이어를 림의 플랜지에 끼워서 단단히 결합시키려 할 때는 강력한 압축공기가 필요하다. 슈발베의 레이스 프로덕트 매니저 피터 크리시오는 “림과 타이어의 조합에 따라서 플로어 펌프 정도로는 작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설명한다. 그래서 전문숍에서는 컴프레서를 이용하곤 한다. 
gear_schwalbe_tire_booster_1.jpg
압축공기를 저장했다가 한번에 분출해서 쉽게 튜브리스타이어를 체결할 수 있는 제품, 타이어 부스터. 이탈리아의 피날레 리구레에서 열린 엔듀로 월드 시리즈에서 실전 테스트를 마쳤다.
압축공기 저장 캔인 슈발베의 타이어 부스터는 컴프레서 없이도 안전하고 쉽게 튜브리스타이어를 림에 밀착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개인용 플로어 펌프를 연결해서 최대 160psi의 공기를 충전한 다음, 타이어 부스터를 림의 밸브에 연결한 뒤 캔의 윗부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스틸 캔 안에 압축해 놓았던 공기가 순식간에 타이어 안으로 주입된다.  
영국의 스타트업 기업인 에어샷(Airshot)과의 협업으로 개발되었으며 무게는 435g으로 가벼워서 경기장이나 차량을 이용해 라이딩 장소로 이동할 때 휴대가 간편하다. 
유럽시장에는 12월부터 판매가 되며 가격은 59.99유로(약 7만4000원)이다. 국내 출시 여부와 가격은 미정.
■슈발베 www.schwalbe.com 

Sponsor

최신기사

최대 40% 할인, 스캇 윈터 페스타

스캇노스아시아가 2026 자전거 시즌을 앞두고,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완성차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

스캇 DH 팩토리 2026 로스터 공개

UCI 월드컵 다운힐 레이스 팀인 스캇 DH 팩토리가 새 시즌을 앞두고, 다코타 노턴과 제스 블루윗의 영입을 밝히면서 2026 팀 로스터를 공개했다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