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터 사이클링 멀티툴

신제품너터 사이클링 멀티툴

nutter_tit.jpg

글 조준우

사진 신용윤

너터 사이클링 멀티툴은 멋스러운 가죽 케이스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휴대공구다. 육각렌치 세트와 T25 톡스렌치, 15㎜ 스패너 등 11가지 공구를 포함하며, 두루마리식 가죽 케이스에 들어 있어 클래식 안장에 달고 다니기 안성맞춤이다.

nutter_01.jpg

너터 사이클링 멀티툴. 케이스를 가죽으로 만들어 클래식 안장과 잘 어울린다.

너터 멀티툴 제품은 두 종류로, 번트 브라운 가죽 케이스와 젯블랙 가죽 케이스 두 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다. 가죽 색상만 다를 뿐 부속품은 동일하며, 벨크로 스트랩을 이용해서 클래식 안장에서 볼 수 있는 안장고리에 장착할 수 있다.

nutter_02-1.jpg

nutter_02-2.jpg

클래식 안장(위) 또는 브롬톤 정품 안장(아래)의 고리에 장착하면 원래 한 세트인 것처럼 잘 어울린다.

케이스에는 이너튜브를 사용해서 주머니를 만들어 구성품을 고정했다. 주머니를 자세히 살펴보면 흔히 보던 이너튜브의 사출자국들이 보인다. 여기에 십자드라이버와 일자드라이버를 비롯한 3, 4, 5, 6, 8㎜의 육각렌치와 T25 톡스(Torx) 렌치, 그리고 익스텐더가 오밀조밀하게 자리 잡고 있다.

nutter_03.jpg

케이스를 펼친 모습. 본체와 자석식 익스텐더, 십자, 일자드라이버를 비롯해 T25 톡스, 3, 4, 5, 6, 8㎜의 육각렌치가 오밀조밀 들어있다. 구성품들은 가죽케이스에 재사용 된 이너튜브를 사용해서 고정했다.

nutter_04.jpg

너터의 본체는 고강도 304 스테인레스 스틸을 주물 방식으로 제작했다. 여기에 비트를 2개까지 자석으로 고정할 수 있다. 이는 자주 사용하는 비트를 쉽게 교체하고 또 분실하지 않게 해준다.

nutter_05.jpg

자석식 익스텐더를 사용해 공구조작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본체의 상단은 15㎜ 박스헤드스패너이고, 하단은 타이어레버다. 15㎜ 박스헤드스패너를 이용해서 시티바이크나 브롬톤 등 퀵릴리즈를 사용하지 않는 자전거의 바퀴를 분리할 수 있고, 펑크를 수리할 수 있다. 스패너 옆에 있는 스포크 키는 라이딩 중 문제가 생긴 스포크를 조정하거나 여분의 스포크로 교체할 때 편리하다. 너터의 무게는 케이스와 공구를 모두 포함해 220g이다. 가격은 7만5000원.

nutter_06.jpg

퀵릴리즈 방식이 아닌 자전거들은 펑크를 수리하기 위해 바퀴를 분리할 때 15㎜ 스패너가 반드시 필요하다. 브롬톤 같은 미니벨로도 15㎜ 액슬너트로 바퀴를 고정한다.

nutter_07.jpg

스포크 키를 이용해서 스포크를 조절하는 모습.

■ 고웰스포츠 www.gwsports.co.kr ☎(02)2207-7615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