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프리덤, 시티트레일러

신제품캐리프리덤, 시티트레일러
City_Trailer_tit_img.jpg
 캐리프리덤의 시티 트레일러는 최대 70ℓ를 적재할 수 있는 자전거 트레일러로 가벼운 나들이부터 자전거여행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티 트레일러는 튼튼하고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는 자전거 트레일러를 만드는 독일의 캐리프리덤사(社)가 만든 자전거 트레일러다. 6064 T6 알루미늄 튜빙으로 만들어진 골조에 전용가방을 장착하는 형태다. 가방은 튼튼한 나일론 원단을 사용했으며 방수처리가 되어 있어 빗속을 달려도 내용물이 젖지 않는다. 또한 가방 테두리에는 반사소재로 파이핑 처리해 야간시인성을 높였다.
City_Trailer_01_img.jpg
시티 트레일러는 전용 가방을 장착하는 자전거 트레일러로 자전거를 이용한 장보기나 자전거 캠핑, 여행 등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전거에서 탈거해 바퀴 달린 캐링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City_Trailer_02_img.jpg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방을 분리하고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시티 트레일러를 자전거에 장착할 때는 브래킷을 자전거 뒷바퀴 액슬에 고정해야 한다. 브래킷을 액슬에 끼우고 액슬너트로 고정하는 방식이다. 트레일러를 브래킷과 연결시키는 부품을 히치(Hitch)라고 하는데 현재 시티 트레일러는 엘라스토머 소재의 롤리팝 히치를 사용한다. 전작은 금속소재 히치를 사용했는데 자전거와 트레일러의 각도에 따라 자전거가 넘어지면 트레일러가 따라서 넘어지거나 히치가 파손되는 현상이 있었다. 롤리팝 히치는 이를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노면이 불규칙한 곳을 주행해도 엘라스토머가 완충작용을 해 트레일러에 의한 주행진동도 낮추는 역할을 한다.
City_Trailer_03_img.jpg
가방의 용적은 최대 70ℓ이며 트레일러에 장착했을 때 45㎏까지 짐을 싣고 달릴 수 있다. 방수원단을 사용해 빗속을 달려도 물이 침투하지 않는다.
City_Trailer_04_img.jpg
트레일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뒷바퀴 액슬에 브래킷을 장착해야 한다.
City_Trailer_05_img.jpg
엘라스토머 소재의 히치를 브래킷에 연결하고 안전핀과 클립을 채우면 장착 끝.
City_Trailer_06_img.jpg
전작의 히치는 금속소재라 유연성이 떨어지고 자전거가 넘어지면 자칫 파손의 우려가 있었다.
City_Trailer_07_img.jpg
브롬톤에 장착해 주행하는 모습. 휠 사이즈 12인치 이상, 너트 고정식 액슬을 사용하는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다.
트레일러의 가방은 간단하게 버클로 장착하고 탈거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방을 분리하고 골조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가방의 용적은 70리터이며 최대적재 하중은 45㎏이다. 휠 사이즈는 12인치 이상 자전거이어야 장착할 수 있다. 시티 트레일러의 가격은 66만원이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m ☎(02)555-5199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