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 변속기로 레벨 업! 스트라이다 에보 / STRIDA EVO

신제품3단 변속기로 레벨 업! 스트라이다 에보 / STRIDA EVO
스트라이다-에보_제목.jpg
 스트라이다에 3단 변속기가 더해져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한 단계 더 진화되었다 해서 붙여진 이 자전거의 이름은 스트라이다 에보다. 스트라이다 에보의 바퀴 사이즈는 16인치. 에보의 등장으로 스트라이다 16인치의 라인업은 싱글스피드와 2단, 3단 세 가지로 늘어났다. 18인치 모델은 싱글스피드 한 가지.
01.jpg
스트라이다 에보는 3단 변속기를 갖추었지만 외관에선 일반 모델과 차이점을 찾기 힘들다.
스트라이다는 삼각형 모양의 독특한 프레임 디자인과 간편한 폴딩, 벨트방식의 구동계가 특징이다. 벨트구동 방식의 장점은 오일이 필요하지 않아 유지관리가 편하고, 바지나 손이 오염될 염려가 극히 적다는 점이다. 하지만 체인 구동방식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변속장치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스트라이다 에보는 벨트 구동방식을 유지한 채 변속장치를 바텀 브래킷 위치에 내장시켜 한계를 극복했다.
02.jpg
스트라이다 에보는 16인치 스트라이다의 프레임을 기본으로 바텀 브래킷에 3단 변속기를 내장했다.
3단 변속기가 추가됐지만 변속레버와 변속 케이블은 찾아볼 수 없다. 변속은 크랭크를 주행방향과 반대로 돌려 조작하는 킥시프트 방식. 1단부터 3단까지 순차적으로 변속된 후 다시 변속하면 1단으로 돌아온다. 기어비는 1단에서 0.79, 2단이 1.0, 3단은 0.26이다. 변속 케이블이 없으므로 접이방식 역시 기존의 스트라이다와 동일하다. QR 시트몰딩을 사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안장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알루미늄 캐리어와 머드가드, 후미등이 기본 장착됐다. 색상은 검정, 흰색, 크림 세 가지고, 가격은 110만원.
03.jpg
04.jpg
변속 케이블이 필요 없는 새로운 변속방식을 적용해 접이방식은 기존의 스트라이다와 동일하다.
05.jpg
06.jpg
색상은 검정과 흰색, 크림색의 3가지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m ☎(02)555-5199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