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MTB 신발 – 시마노 SH-M064

신제품편안한 MTB 신발 - 시마노 SH-M064

제목_064.jpg

글, 사진 : 신용윤

산악자전거용 클립리스 슈즈인 시마노 SH-M064는 편안한 착용감과 보행성을 겸비한 입문자급 신발이다.

01m064.JPG

시마노 SH-M064는 발 앞부분이 넉넉해 착용감이 편한 MTB신발이다.

신발을 만들 때는 기본적인 족형을 기반으로 제작하게 되는데 이 족형에 따라 신발의 특성이 달라진다. 시마노는 아주 다양한 족형(Shoetree)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신발에 비해 M064의 족형은 발끝이 넓어 속이 넉넉한 편이다. 따라서 착용 시 발가락과 발볼의 압박이 덜하고 편하다고.

02m064.JPG

신발 앞부분은 인조피혁을 두툼하게 덧대어 외부충격에 견디며 시간이 지나도 토-박스가 무너지는 것을 방지한다. 발가락 위나 발목 등 땀 발산과 탈취가 필요한 부분은  메시소재를 썼다.

외피는 합성 피혁과 통기성 좋은 메시로 만들어 졌다. 합성 피혁이 쓰인 곳은 발 앞부분과 발볼, 아치와 뒤꿈치, 그리고 발등의 텅(tongue, 신발 혀)으로 밑창을 제외한 신발의 기본적인 골격 부분들이다. 반면 통기성 메시가 사용된 곳은 발가락 위와 발목, 발등 옆이다. 대부분 움직이는 부분이거나 땀 발산과 탈취가 필요한 곳이다.

03m064.JPG

발볼과 아치, 뒤꿈치, 그리고 텅까지 신발을 발에 고정할 수 있는 기본골격은 모두 인조피혁으로 만들었다.

발 앞부분은 합성 가죽을 두툼하게 덧대어 외부의 충격에 견딜 수 있게 했다. 미드솔은 유리섬유로 강화한 폴리아미드(GFRP)이며  고무 밑창은 접지력이 우수한 트레드 패턴을 갖췄다.

04m064.JPG

신발 미드솔은 유리섬유로 강화된 폴리아미드(GFRP)이며 밑창은 접지력이 뛰어난 합성고무 소재다. 컴피티션급 신발에 비해서 밑창이 유연해 보행도 비교적 편하다.

착용 후 두 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착용감을 조절하는데 발등을 덮는 텅이 일반적인 신발과 다르다. 일반적인 신발 텅은 발볼을 여밀 때 신발 안에서 발등을 덮게 되어 있는 반면 M064는 신발 밖에 텅이 달려있다. 또한 텅이 발 내측에 고정되어 안쪽에서 밖으로 옷깃을 여미는 것처럼 발등을 덮는다. 따라서 착용시 텅이 신발 안으로 말려 들어갈 우려가 없고 벨크로 스트랩 두 개만 풀고 조이면 착탈이 아주 편하다.

05m064.JPG

다른 신발과 달리 신발 텅이 신발 외부에 있으며 2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옷깃을 여미는 것처럼 착용감을 조절한다.

36(225㎜)부터 50(318㎜)까지 20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무게는 40사이즈 기준 650g이다. 색상은 검정 한 가지고 가격은 9만5천원.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055)310-2920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