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편안한 MTB 신발 – 시마노 SH-M064

신제품편안한 MTB 신발 - 시마노 SH-M064

제목_064.jpg

글, 사진 : 신용윤

산악자전거용 클립리스 슈즈인 시마노 SH-M064는 편안한 착용감과 보행성을 겸비한 입문자급 신발이다.

01m064.JPG

시마노 SH-M064는 발 앞부분이 넉넉해 착용감이 편한 MTB신발이다.

신발을 만들 때는 기본적인 족형을 기반으로 제작하게 되는데 이 족형에 따라 신발의 특성이 달라진다. 시마노는 아주 다양한 족형(Shoetree)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신발에 비해 M064의 족형은 발끝이 넓어 속이 넉넉한 편이다. 따라서 착용 시 발가락과 발볼의 압박이 덜하고 편하다고.

02m064.JPG

신발 앞부분은 인조피혁을 두툼하게 덧대어 외부충격에 견디며 시간이 지나도 토-박스가 무너지는 것을 방지한다. 발가락 위나 발목 등 땀 발산과 탈취가 필요한 부분은  메시소재를 썼다.

외피는 합성 피혁과 통기성 좋은 메시로 만들어 졌다. 합성 피혁이 쓰인 곳은 발 앞부분과 발볼, 아치와 뒤꿈치, 그리고 발등의 텅(tongue, 신발 혀)으로 밑창을 제외한 신발의 기본적인 골격 부분들이다. 반면 통기성 메시가 사용된 곳은 발가락 위와 발목, 발등 옆이다. 대부분 움직이는 부분이거나 땀 발산과 탈취가 필요한 곳이다.

03m064.JPG

발볼과 아치, 뒤꿈치, 그리고 텅까지 신발을 발에 고정할 수 있는 기본골격은 모두 인조피혁으로 만들었다.

발 앞부분은 합성 가죽을 두툼하게 덧대어 외부의 충격에 견딜 수 있게 했다. 미드솔은 유리섬유로 강화한 폴리아미드(GFRP)이며  고무 밑창은 접지력이 우수한 트레드 패턴을 갖췄다.

04m064.JPG

신발 미드솔은 유리섬유로 강화된 폴리아미드(GFRP)이며 밑창은 접지력이 뛰어난 합성고무 소재다. 컴피티션급 신발에 비해서 밑창이 유연해 보행도 비교적 편하다.

착용 후 두 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착용감을 조절하는데 발등을 덮는 텅이 일반적인 신발과 다르다. 일반적인 신발 텅은 발볼을 여밀 때 신발 안에서 발등을 덮게 되어 있는 반면 M064는 신발 밖에 텅이 달려있다. 또한 텅이 발 내측에 고정되어 안쪽에서 밖으로 옷깃을 여미는 것처럼 발등을 덮는다. 따라서 착용시 텅이 신발 안으로 말려 들어갈 우려가 없고 벨크로 스트랩 두 개만 풀고 조이면 착탈이 아주 편하다.

05m064.JPG

다른 신발과 달리 신발 텅이 신발 외부에 있으며 2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옷깃을 여미는 것처럼 착용감을 조절한다.

36(225㎜)부터 50(318㎜)까지 20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무게는 40사이즈 기준 650g이다. 색상은 검정 한 가지고 가격은 9만5천원.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055)310-292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