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위아위스, 도쿄 올림픽 금메달 도전

뉴스위아위스, 도쿄 올림픽 금메달 도전

글 : 한동옥, 사진 : 위아위스

오는 7월 23일 개막하는 2020 도쿄 올림픽에 7개 나라 아홉 명의 선수들이 국내 스포츠 자전거 전문 브랜드, 위아위스(WIAWIS) 자전거를 타고 출전한다. 개막일 다음날 열리는 남자 로드레이스를 시작으로 8월 8일까지 로드와 트랙, 산악자전거 크로스컨트리, BMX 레이싱과 프리스타일까지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지는데, 이 중 트랙과 산악자전거 그리고 BMX 레이싱에서 위아위스를 탄 선수들이 메달을 향해 도전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2020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는 트랙 경륜 경기에 출전하는 이혜진과 로드레이스에 나서는 나아름 두명이다. 이중 이혜진 선수가 위아위스의 트랙 자전거 TXT 프로를 타고 이즈 벨로드롬에서 우리나라의 올림픽 사이클 종목 첫 메달 획득에 도전하게 된다. 이혜진은 2019-2020 UCI 트랙 월드컵에서 2연속 금메달을 따냈고, 2020년 3월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UCI 랭킹 1위에 오른 바 있다. 올림픽이 1년 연기된 후로는 컨디션 관리를 위해서 해외 경기에 출전하지 않고, 국내에서만 훈련에 전념하고 있다. 이 선수는 “위아위스 자전거로 바꿔 탄 후 국제대회 성적이 좋아졌다. 프레임이 가벼운데도, 힘이 분산되는 느낌 없이 그대로 전달된다. 그래서 도쿄에 갈 준비를 위아위스 자전거로 하고 있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2018년 세계챔피언이자 2021년 UCI 랭킹 1위인 프랑스 국가대표 실방 안드레도 위아위스의 자전거로 도쿄올림픽에 출전한다. 위아위스 로콘을 타고 레인보우 저지를 입었던 실방 안드레는 4년째 위아위스 BMX를 타면서 절대적인 신뢰를 보내고 있다.

도쿄 올림픽에서 위아위스의 자전거를 타는 선수들

트랙
대한민국 여자 – 이혜진
독일 여자 – FRANZISKA BRAUSSE

MTB(크로스컨트리)
이스라엘 남자 – SHLOMI HAIMY

BMX 레이싱
프랑스 남자 – SYLVAIN ANDRE
덴마크 여자 – SIMONE TETSCHE CHRISTENSEN
스위스 남자 – SIMON MARQUART
스위스 여자 – ZOE CLAESSENS
일본 남자 – YOSHITAKU NAGASAKO
일본 여자 – HATAKEYAMA SAE

■ 위아위스 www.wiawis.com ☎1661-8538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스캇 에딕트 RC 10 40% 할인 판매

스캇노스아시아가 4월 1일부터 레이스용 경량 로드바이크인 에딕트 RC 10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이며, 소비자가격 1030만원에서 40% 할인된 618만원에 판매된다.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