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자이언트, 14번 째 라이드 라이크 킹 개최

뉴스자이언트, 14번 째 라이드 라이크 킹 개최

자이언트가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라이드 라이크 킹(RIDE LIKE KING, 이하 ‘RLK14’로 표기)을 진행한다. 라이드 라이크 킹은 자이언트 그룹의 설립자 킹 리우(King Liu)의 사이클링에 대한 열정에서 영감을 받아 2009년 처음 시작된 라이딩 이벤트다. 올해로 14년을 맞은 RLK14는 킹 리우의 자전거의 힘을 향한 믿음을 기념하며, 세계자전거구호협회(World Bicycle Relief, 이하 ‘WBR’로 표기)와 즈위프트가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참가자들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페달을 밟게 된다.

자이언트 그룹의 창업자 킹 리우는 2007년, 73세의 나이로 15일 동안 927㎞의 대만 일주 라이딩을 해냈다. 이 라이딩은 사이클링 라이프스타일과 사이클링이 주는 건강 효과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자이언트 그룹의 구성원들은 사이클링에 대한 그의 열정을 기리기 위해서 2009년 사내 이벤트로 라이드 라이크 킹을 시작했다. 이후 몇 년간 킹은 사람들과 정부에 자전거가 주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영감을 주기 위해 가깝거나 먼 나라를 여행하면서 긴 자전거 여행에 매진했다. 킹은 2016년에 자이언트 회장직에서 은퇴했지만, RLK는 매년 성장 중이다.

자이언트 그룹의 치프 브랜딩 매니저 포비 리우(Phoebe Liu)는 “라이드 라이크 킹은 자이언트의 직원, 대리점 및 친구들이 우리 창업자의 사이클링에 대한 열정을 기념하기 위해서 진행한 내부 이벤트로 시작됐습니다”라고 말한다. “RLK가 수 년에 걸쳐 진행되면서 점차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자전거구호협회와 즈위프트 같은 훌륭한 파트너들의 서포트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라이딩하고, 매년 늘어나는 참가자들을 환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올해는 자이언트 그룹이 창립된지 50년이 되는 해입니다. 자전거의 힘을 통해 지역 사회가 더 번창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함께 하는 해이기에 더욱 뜻이 깊습니다.”

2021년에 열린 RLK13에는 5000여 명이 참가했고, 누적 라이딩 거리는 20만 킬로미터에 달했다. 기부된 자전거의 수는 총 300대. 특수 제작된 버팔로 자전거는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장거리 및 험난한 지형에서도 최소한의 관리로 고장 없이 달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자이언트 그룹에 의해 생산되어 WBR 직원들이 조립한다.

14번 째 RLK를 기념하여, 자이언트 그룹은 즈위프트의 이벤트 종목을 9개로 늘리고 참가자들의 누적 주행거리가 1000㎞가 될 때마다 자전거 한 대를 기부하도록 함으로써(RLK13은 1300㎞마다 한 대), 교통수단으로 자전거가 절실한 지역의 사람들이 WBR의 버팔로 자전거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자이언트는 WBR이 기부하는 자전거의 수만큼 버팔로 자전거를 추가로 기부했는데, 올해는 기부하는 자전거를 수를 두 배로 늘리기로 했다. 띠라서 라이더들이 1000㎞를 달릴 때마다 3대의 자전거가 기부된다.

WBR의 CEO인 데이브 나이스완더는 자이언트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RLK를 통해서 자이언트 그룹의 지속적인 서포트를 받게 되어 아주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이벤트의 유산은 자전거의 힘을 강조하기 위한 자이언트 그룹의 오랜 노력을 상징하며, 모금된 기금으로 개인과 지역 사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그룹이 견고한 버팔로의 제조사이자 기부자로서 WBR를 지원해준 덕분에 2025년까지 100만 대의 버팔로 자전거를 보급해서, 500만 명의 사람들에게 힘을 나눠주겠다는 WBR의 목표가 빠르게 달성되리라 믿습니다.”

RLK14의 즈위프트 라이드 이벤트는 3일 간 총 9번 개최된다. 매회 누구가 참여가 가장한 오픈 라이딩(카테고리 E, 1.8~2.4W/㎏)과 여성 전용(카테고리 D, 1.8~2.4W/㎏)이 준비되며, 팀 BikeExchange-Jayco, 리브 Racing Xstra, 자이언트 Factory Off-Road팀, 그리고 리브 Racing Collective 등 제휴팀 내의 자이언트, 리브 프로 레이서 및 브랜드를 대표하는 선수들 그리고 앰배서더의 서포트를 받아 진행된다.

■ RLK14 즈위프트 라이딩 일정

5월 20일 오후 7시, Wandering Flats, 25.2㎞
5월 21일 오전 2시, Wandering Flats, 25.2㎞
5월 21일 오전 9시, Wandering Flats, 25.2㎞
5월 21일 오후 4시, R.G.V 25㎞
5월 21일 오후 10시, R.G.V 25㎞
5월 22일 오전 8시, R.G.V 25㎞
5월 22일 오후 5시, Watopia’s Waistband 27.8㎞
5월 22일 오후 11시, Watopia’s Waistband 27.8㎞
5월 23일 오전 8시, Watopia’s Waistband 27.8㎞

라이딩을 마친 모든 참가자에게는 즈위프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RLK14 키트가 배포되며, 오픈 라이딩에는 자이언트 TCR 어드밴스 SL 디스크를, 여성 라이딩에는 리브 랑마 어드밴스 SL 자전거를 이용하게 된다. 그리고 하루 1회 씩 WBR의 버팔로 자전거로 라이딩이 진행되거, 각 라이딩마다 5명을 추첨해 킹 리우의 사인이 담긴 한정판 RLK14 저지(실물)를 증정한다.

news_Giant_RLK14_9

지역 사회에서 개최되는 RLK14 참가자들에게도 많은 기념품이 증정된다.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라이딩하면서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RideLikeKing 해시태그와 함께 사이클링의 즐거움과 라이딩 코스를 포스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자이언트 러쉬 마크 컵과 사이클링 양말 그리고 네임택이 주어진다.

이벤트 인증 접수 바로가기

■ 자이언트코리아 www.giant-korea.com ☎(02)463-7171
라이드 라이크 킹 14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World Bicycle Relief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