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통령기 가평투어 개막

뉴스2018 대통령기 가평투어 개막

news_gapyeng_til.jpg

경기도 가평군과 가평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2018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도로사이클대회(이하가평투어’) 3 27 개막했다.

news_gapyeng_1.jpg

2018 대통령기 가평투어 전국 도로사이클대회가 3월 27일 경기도 가평 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news_gapyeng_2.jpg

김성기 가평군수는 “문화, 관광 체육을 아우르는 복합 문화의 고장으로서 사이클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가평투어는 시즌 열리는 강진투어와 함께 국내에서 열리는 양대 도로경기대회다.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김성기 가평군수는문화, 관광, 체육의 고장으로 사이클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인사했다.


news_gapyeng_3.jpg

대한자전거연맹 이대훈 부회장은 “선수들이 안전한 대결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수단의 무운을 기원했다.

이번 대회에는 남녀 고등부와 엘리트 36 235명이 출전했다. 엘리트 팀은 지난 강진투어 단체종합우승 팀인 KSPO(), 서울시청() 비롯해 18 팀이 참가했으며, 고등부 또한 강진투어 종합우승 팀인 김해건설고() 포함 18 팀이 참가했으나, 여자 종합우승 팀인 전북체고는 불참했다. 


news_gapyeng_4.jpg

오전에 열린 남자 고등부 개인도로경기에선 의정부공고 주소망(가운데)이 1위를 차지했다. 가평고 최동연(좌)은 2위. 충북체고 엄세범(우)이 3위에 올랐다.

개막일인 3 27, 오전에 열린 남자 고등부 개인도로경기에선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다. 경기초반과 중반 낙차가 빈번하게 일어났고, 선두와 격차가 벌어지며 많은 선수들이 결승선을 통과하지 못했다. 경기 종반 의정부공고 주소망과 가평고 최동연이 추적그룹과 1분차를 벌이며 앞서나갔고, 결승선 500미터를 앞두고 치열한 업힐 대결을 펼친 끝에 주소망이 우승의 기쁨을 안았다. 


여자 엘리트, 음성군청 유선하 우승


news_gapyeng_5.jpg

오후에 진행된 여자 엘리트 개인도로경기는 초반부터 공격이 시작됐으며, 음성군청 유선하, 서울시청 김현지, 서울시청 안선진, 삼양사 손은주, KSPO 이주미가 선두그룹을 형성했다. 

news_gapyeng_8.jpg

선두그룹에 속해있던 안선진은 4주회 갈치고개에서 뒤쳐지기 시작했다. 

news_gapyeng_6.jpg

음성군청 유선하는 가평투어 1일차 경기를 우승하며 여자 엘리트 개인종합우승에 한발짝 다가서게 됐다.

오후 진행된 여자 엘리트 개인도로경기는 경기초반 유선하(음성군청), 김현지(서울시청), 이주미(KSPO), 손은주(삼양사), 안선진(서울시청) 어택을 시도해 선두그룹을 형성했다2주회를 남겨두고 안선진이 선두그룹에서 떨어졌고, 4명의 선수들은 결승선 전방까지 선두그룹을 유지했다마지막 업힐 대결의 승자는 유선하였으며, 김현지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이주미는 3손은주는 4위를 차지했다. 

news_gapyeng_7.jpg

1일차 가평투어 여자 엘리트 개인도로 1위 유선하(음성군청, 가운데), 2위 김현지(서울시청, 좌), 3위 이주미(KSPO, 우)

대회 2일차인 28일엔 남자 엘리트와 여자 고등부 개인도로경기가 계획됐으며, 3일차인 29일엔 강평읍내에서 펼쳐지는 부문 크리테리움이 열린다. 대회 마지막 날인 30 가평종합운동장을 출발, 화악산(터널)까지 이어지는 힐클라임경기를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EA%B0%80%ED%8F%89%ED%88%AC%EC%96%B4%201%EC%9D%BC%EC%B0%A8

■ 대한자전거연맹 cycling.or.kr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