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E-Bike Show 개최

뉴스2017 E-Bike Show 개최
e-bike_show_d.jpg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 E바이크 & 퍼스널 모빌리티 페어(이하 이바이크쇼)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3월 3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되며, 전기자전거와 전동휠 관련 27개 업체가 참여했다. 
news_ebike_show_1.jpg
메리다 E-bike 8종 선보여
메리다 코리아는 E-MTB 7종과 시티 1종을 선보였다. 행사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얻은 제품은 e원-식스티 900E였다. 기존 B+ 원 식스티에 산악자전거 전용 드라이브 유닛인 시마노 스탭스 E8000을 단 모델이다. DU-E8000 드라이브 출력은 250wh며 70Nm 강한 토크가 특징이다. 배터리 용량은 500W다. MTB답게 42T의 11단 변속성능을 지녔고, 시마노 XT Di2 뒤 변속기와 세인트 브레이크, 폭스 팩토리 플로트 36 서스펜션으로 무장해 고약한 코스도 거뜬하게 돌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군다나 전동 드라이브 지원을 통해 올마운틴의 약점이었던 업힐 성능을 보완한 것도 매력.
news_ebike_show_2.jpg
메리다는 e원-식스티 900E를 선보였다. B+ 규격으로 시마노 MTB 전용 전동 드라이브 유닛인 스탭스 E8000을 달았다.
news_ebike_show_3.jpg
시마노 스탭스 E8000은 MTB 전용 드라이브 유닛으로 250Wh 출력에 70Nm의 힘을 내뿜는다.
news_ebike_show_4.jpg
시마노 스탭스 E8000 디스플레이. 시마노 XT Di2와 하나로 연결돼 변속기 정보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news_ebike_show_5.jpg
스탭스 E8010 배터리. 용량은 500Wh다.
메리다 인기모델 빅 세븐의 전동 모델도 선보였다. e빅 세븐 XT-에디션은 기존 빅 세븐 XT에디션과 시마노 스탭스 드라이브 유닛을 조합한 모델이다. 다만 원 식스티와 달리 일반 전동 유닛인 E6000이 달렸다. E6000은 50Nm의 힘으로 라이딩을 도와준다. 
news_ebike_show_6.jpg
인기모델 빅 세븐 XT 에디션의 E-Bike 모델. 시마노 스탭스 E6000 드라이브 유닛이 적용됐다. E6000 드라이브 유닛은 50Nm 토크다.
시티 모델인 e에스프레소 900 EQ도 선보였다. 스완넥 형태 프레임으로 누구나 쉽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동 드라이브 유닛은 시마노 스탭스 E6000이며, 배터리 용량은 418Wh다. 
news_ebike_show_7.jpg
시티바이크 e에스프레소. 시마노 스탭스 E6000을 사용하며, 배터리는 짐받이 적재형이다. 용량은 418Wh. 
국내 턴을 유통하는 ㈜오디바이크는 2종의 전기자전거를 선보였다. 턴 벡트론과 E-링크 D7i다. 턴 벡트론은 보쉬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했고 E-링크 D7i는 바팡 드라이브 유닛을 단 모델이다. 다만 국내에 보쉬가 진출할 예정이 없기 때문에 턴 벡트론도 차후 바팡 유닛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다.
news_ebike_show_9.jpg
턴 벡트론. 보쉬 드라이브 유닛을 달았지만, 국내 보쉬가 진출할 예정이 없기 때문에 차후 바팡 드라이브 유닛을 달고 나올 가능성이 크다.
검증된 전기자전거 베스비
㈜산바다스포츠는 대만 전기자전거 베스비를 선보였다. 이미 국내에 판매된 PS1외에 알루미늄 모델 PSA1과 클래식 모델 CF1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특히 PSA1은 알루미늄 모델이지만 PS1과 달리 배터리 성능을 높였다. PS1이 최대 48㎞를 달릴 수 있었다면, PSA1은 최대 95㎞를 달 릴 수 있게 됐다. 배터리는 LG 제품이다. PSA1의 특징은 이뿐만 아니다. 베스비 스마트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통해 연동되며, 속도, 주행거리, 배터리 잔량, 이동 코스는 물론 도난을 대비해 PSA1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news_ebike_show_11.jpg
산바다스포츠는 베스비 전기자전거를 선보였다
news_ebike_show_12.jpg
베스비 2017년 신 모델 PSA1. 알루미늄 모델로 가격은 더 낮아졌지만, 배터리 성능이 높아져 주행가능 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났다.
news_ebike_show_13.jpg
PSA1은 베스비 스마트 앱과 블루투스로 연결돼 현재 속도, 배터리 잔량, 코스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내 배스비 위치 찾기 기능도 포함됐다.
news_ebike_show_14.jpg
news_ebike_show_15.jpg
국내 전기자전거를 처음 출시했던 알톤도 이바이크 쇼에서 만날 수 있었다. 알톤은 신형 스페이드를 선두로 이 노바투스 시리즈를 전시했다. 
news_ebike_show_16.jpg
이바이크쇼 행사장에는 전기자전거를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도록 시승장을 마련했고, 자전거, 전동휠 시승장을 따로 구분해 관람객 안전에 신경썼다.
이바이크 쇼는 다양한 전기자전거를 시승해 볼 수 있도록 200m 코스의 전기자전거 시승장을 마련하는 한편 안전을 위해 전동휠 시승장을 따로 운영중이다.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