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2017 레탑 코리아, 크리스 프룸 온다

뉴스2017 레탑 코리아, 크리스 프룸 온다

news_letape2017_til.jpg

 2017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이하 레탑 코리아)가 오는 10월 14, 15일 양일간 서울과 강원도 평창 일대 도로에서 열린다. 대한자전거연맹과 왁티(WAGTI)가 공동 주관하는 레탑 코리아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의 뜻을 담았으며, 2017 투르 드 프랑스 옐로저지 주인공인 팀 스카이의 크리스 프룸(Christopher Froome)을 초청해 서울~평창 160㎞를 달릴 예정이다.

news_letape2017_2.jpg

레탑 코리아가 10월 14, 15일 양일간 서울과 평창 일대 도로에서 열릴 예정이다.

레탑 드 투르(L’etape de Tour)는 투르 드 프랑스 스포츠 주관사인 A.S.O(Amaury Sport Organisation)가 열고 있는 그란폰도 형식의 아마추어 사이클 대회로 투르 드 프랑스 한 스테이지를 동호인과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시작됐다. 레탑 드 투르 첫 대회는 1993년 프랑스에서 열렸고, 현재 영국, 호주,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등 14개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지난 해 한국에서 처음 열린 이후 올해 중국과 대만이 추가됐다. 

2017 레탑코리아는 10월 14~15일 양일 간 행사가 이어진다. 14일, 서울에서 음악 콘서트와 바이크엑스포 등으로 구성된 페스티벌 행사가 열리며, 15일엔 200여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서울~평창 간 160㎞ 코스의 그란폰도가 열릴 예정이다. 코스 구성을 위해 A.S.O의 관계자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코스 설계에 참여했으며, 더욱 많은 라이더가 동참할 수 있도록 풀코스 이외에 50㎞의 단축 코스도 준비된다. 

아울러 작년에 이어 팀 스카이의 크리스 프룸이 방한해 동호인들과 함께 서울~평창 코스를 달릴 예정이다. 지난해 레탑 코리아에 참여한 크리스 프룸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2017년 투르 드 프랑스에서 종합우승을 거두면 다시 한국을 찾아 동호인들과 라이딩 하겠다”과 밝힌 바 있다. 올해 그는  2013, 2015, 2016년에 이어 통산 네 번째 투르 드 프랑스 개인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news_letape2017_1.jpg

레탑 코리아가 10월 14, 15일 양일간 서울과 평창 일대 도로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의 뜻을 담았으며, 통산 4회 투르 드 프랑스 개인종합 우승을 달성한 크리스 프룸이 방한해 동호인들과 함께 라이딩할 예정이다. 사진은 작년 레탑 코리아에 참가한 크리스 프룸. 

대회를 공동 주관하는왁티(WAGTI)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뜻깊은 행사인 2017 레탑코리아에 크리스 프룸 선수를 다시 한 번 초청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많은 국민들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함께 기원하고,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레탑 코리아는 그란폰도와 동일한 대회 규정을 따르며, 공식 서포트카와 마셜 외에 팀 카 운영을 허용하지 않는다. 참가 신청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8월 말,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투르 드 프랑스 레탑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