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10월 26일, 어반 레이스 열린다

뉴스10월 26일, 어반 레이스 열린다
글 : 한동옥
사진 : 산바다스포츠, 바이크왓
20인치 이하의 바퀴를 쓴 미니벨로만 참가할 수 있는 이색 자전거 레이스인, ‘2019 코리아 어반 레이스’가 오는 10월 26일 개최된다. 어반 레이스는 기록을 다투는 방식이 아니라 행사 당일 지급되는 ‘미션북’의 내용에 따라서,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해서 제한 시간 안에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우승하는 팀 경기다. 최소 2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가해야 하며, 싱글기어 자전거나 가족이 함께 하면 추가 점수가 부여되는 등 독특한 규정이 많다.
news_2019_KUR_1.jpg
지난 2016년 대회의 참석자들. ‘서울의 역사’를 주제로 미션이 주어졌다.
산바다스포츠가 주최하는 코리아 어반 레이스는 2013년 6월 서울에서 처음 시도된 후 같은 해 9월 부산에서 2회 대회가 개최되었고, 이후 대전과 서울 그리고 부산을 오가며 행사가 계속됐다. 8회를 맞는 올해의 코리아 어반 레이스는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출발하게 된다.
2019 코리아 어반 레이스의 컨셉은 ‘서울을 맞추다’로, 참가자들은 미션을 통해서 서울의 숨겨진 모습을 하나하나 맞추게 된다고. 미션북에 기재된 공식 미션 외에 코리아 어반 레이스의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지되는 ‘돌발 미션’도 있다. 출발지는 올림픽공원이지만 어반 레이스의 특성상 서울 전역이 무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접이식 미니벨로의 특성을 살려 대중교통을 이용해 ‘점프’를 할 수도 있으니 상황에 맞춰서 라이딩과 병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news_2019_KUR_5.jpg
이번 대회의 컨셉은 ‘서울을 맞추다’다. 미션을 통해서 서울의 숨겨진 모습을 발견하고, 하나하나 맞추게 된다고.
news_2019_KUR_3.jpg
6회 대회에서 미션을 수행 중인 참가자.
news_2019_KUR_4.jpg
주최사인 산바다스포츠의 행사 진행차량을 발견해 인증샷을 찍으면 추가 점수를 받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도 그럴까?
코리아 어반 레이스는 팀을 꾸려서 참가해야 하며, 팀 구성은 최소 2명부터 최대 5명까지다. 산바다스포츠는 미션 중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인증샷을 포스팅을 해야 하는만큼 팀원 별로 임무를 나누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대회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18일 12시(낮)까지이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 빈폴스포츠 맨투맨티, 음료교환권 그리고 풀무원의 건강간식 ‘심콩’이 제공되며, 완주한 팀에게는 완주 배지가 제공된다.
news_2019_KUR_2.jpg
빈폴스포츠의 맨투맨과 완주 메달 그리고 아메리카노 교환이 기념품으로 주어진다.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미션을 달성해서 최고 포인트를 획득한 팀에게는 ‘미션왕’이라는 칭호가 부여되고, 산바다스포츠 직영점인 위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만원 상품권이 주어진다. 포인트가 같은 팀이 있을 경우에는 도착시간이 빠른 팀이 1위로 선정된다고. 2위 팀에게는 50만원 상품권이, 3위 팀에는 30만원 상품권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news_2019_KUR_6.jpg
미션을 수행해서 포인트를 가장 많이 모은 팀을 뽑는 ‘미션왕’과 창의적이고 재치있는 후기를 작성한 팀을 뽑는 ‘후기왕’이 있다.
코리아 어반 레이스에는 일종의 ‘패자부활전’이 존재한다. 넉넉한 포인트 사냥에 실패하더라도, 레이스가 끝나고 진행되는 ‘후기왕’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레이스 참가 준비와 과정, 소감 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블로그나 카페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응모가 가능하며, 후기왕 1위에는 산바다스포츠 50만원 상품권이 주어지고, 2위와 3위에게는 각각 30만원, 10만원 상품권이 전달된다.
news_2019_KUR_7.jpg
인증샷 이벤트인 ‘빈폴스포츠 어워드’도 함께 진행된다.
미션왕과 후기왕 외에 행사 내 또다른 이벤트도 준비된다. 행사 당일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으로 지급되는 빈폴스포츠의 에센셜 맨투맨을 입고 입증샷을 남기면 3명을 선정해 상품을 지급하는 ‘빈폴스포츠 어워드’다. 빈폴스포츠는 최근 라이더를 위한 커뮤터(Commuter) 라인을 출시했는데, 커뮤터는 ‘자전거로 출퇴근 또는 등하교 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운동복의 기능성을 모두 갖춘 라인업이다. 빈폴스포츠 어워드의 상품으로는 커뮤터 시리즈 재킷과 백팩, 슬링백이 준비됐다.
news_2019_KUR_8.jpg
건강한 먹거리를 제안하는 풀무원에서 입이 심심할 때 먹기 좋은 콩간식 ‘심콩’을 후원한다. 볶거나 튀기지 않고 삶아내어 더욱 건강한 콩간식이라고.
2019 코리아 어반 레이스
-대회 일시: 2019년 10월 2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수 기간: 10월 7일부터 10월 18일 낮 12시까지
-집결지: 서울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
-대회 장소: 서울 일대
-참가비: 1인당 3만 원
-기념품: 빈폴스포츠 맨투맨, 음료 교환권, 완주 배지
-팀 구성: 2~5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
-미션북은 대회 당일 오전 9시30분부터 배포
-참가 접수: www.koreaurbanrace.com
■ 코리아 어반 레이스 페이스북 www.facebook.com/KoreaUrbanRace
■ 코리아 어반 레이스 홈페이지 www.koreaurbanrace.com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