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 플로트 X2 리어쇽 리콜 예정

뉴스폭스, 플로트 X2 리어쇽 리콜 예정

fox_recall_title.jpg

글 김한성
사진 스포츠온55

폭스 레이싱 샥(이하 ‘폭스’)이 자사의 리어쇽 제품인 ‘플로트 X2’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할 예정이다. 폭스는 ”플로트 X2가 압축 시 내부의 공기압 팽창으로 에어캔이 분리될 수 있어 리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fox_recall_01.jpg

리콜 대상인 플로트 X2는 2016년형 전 제품 그리고 2017년형 중 에어캔 하단에 ‘최대 공기압 250psi’라고 적히지 않은 제품으로 압축 시 강한 에어 팽창이 발생하면서 에어캔이 분리될 수 있다고.

리콜 대상은 2016년 전 제품 그리고, 2017년형 중 에어캔 하단 라벨에 ‘최대공기압 250psi’라고 적히지 않은 제품이 해당된다.

폭스의 국내 공급사인 스포츠온 55는 “플로트 X2 에어캔 구조가 일반적인 나사산 결속방식이 아닌, 턱이 맞물려 고정되는 방식인데, 압축 시 강한 에어 팽창이 일어나면서 에어캔이 분리되는 사례가 발견되어 리콜한다”고 전했다.

폭스는 플로트 X2 리어쇽을 장착한 MTB 라이더들에게 즉시 사용을 중단할 것을 당부했으며, 현재 미국 소비자안전위원회(U.S. Conumer Products Safety Commision)에 자발적 리콜 방안을 제출한 상태다. 폭스 국내공급사인 스포츠온55는 “리콜 계획이 발표되는 대로 국내 리콜 일정을 빠른 시일 내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 스포츠온55 www.sports55.co.kr ☎(02)568-0755

Sponsor

최신기사

최대 40% 할인, 스캇 윈터 페스타

스캇노스아시아가 2026 자전거 시즌을 앞두고,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완성차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

스캇 DH 팩토리 2026 로스터 공개

UCI 월드컵 다운힐 레이스 팀인 스캇 DH 팩토리가 새 시즌을 앞두고, 다코타 노턴과 제스 블루윗의 영입을 밝히면서 2026 팀 로스터를 공개했다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