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스캇코리아, 뉴 지니어스 데모 데이 개최!

뉴스스캇코리아, 뉴 지니어스 데모 데이 개최!
제목_뉴지니어스데모.jpg
 
 지난 5월 6일, 스캇 코리아(www.scott-korea.com)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조정경기장 일대에서 로드바이크인 포일과 CR1 데모 라이드 데이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시선이 집중된 것은 에어로로드바이크인 포일. 에어로바이크는 무겁고 강성이 떨어진다는 상식을 깬 포일은 데모 라이드를 통해 그 성능을 입증해 보였다. 
오는 9월 8일과 9일, 스캇 코리아가 새로운 자전거로 다시 데모 라이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산악자전거인 뉴 지니어스. 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규격인 27.5인치 휠셋을 장비한 지니어스 730 모델이다. 
뉴 지니어스는 전통적인 산악자전거 휠셋 사이즈인 26인치를 버리고, 최근 급속도로 보급되고 있는 29인치와 29인치보다 더 최신 규격인 27.5인치 휠셋으로만 생산된다. 거친 장애물을 넘고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event_genius_03.JPG
데모 데이에 등장할 선수, 뉴 지니어스 730. 알루미늄 프레임 버전이다. 구동계는 시마노제품으로 변경될 예정.  
 
event_genius_04.JPG
누드2 리어쇽. 트윈락 레버를 통해 순식간에 댐핑이 변화되는 것이 특징. 트랙션 모드에서는 2개의 에어챔버 중 작은 에어 챔버가 막혀서 트래블이 줄어들면서 페달링 성능이 향상된다.
 
event_genius_05.JPG
트윈락 레버. 세 번째 시프터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사용할 것을 권한다. 실제로 2 × 10 구동계에서는 앞 시프터보다 더 자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뉴 지니어스는 카본으로 프레임을 만든 고사양 버전부터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대중적인 모델도 있는데, 데모 라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델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쓴 지니어스 730이다. 지니어스 730은 프레임 소재만 알루미늄일 뿐, 상급 지니어스의 특징을 그대로 공유한다. 일단 지니어스의 특징인 앞뒤 서스펜션의 동시 제어가 가능하다. 누드2라고 이름 붙인 리어쇽은 트윈락 레버를 통해 ‘락아웃-트랙션-디센드’ 모드로 조절되는데, 각각 트래블이 0㎜, 100㎜, 150㎜로 변경된다. 이 중 핵심은 트랙션 모드로, 단순히 트래블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가속과 클라이밍에 적합하도록 리어쇽의 압축 댐핑이 변경되어 효율적으로 언덕을 오를 수 있다. 서스펜션 포크 또한 트윈락 레버를 통해서 리어쇽과 유사한 댐핑으로 동시에 변경된다. 
시승에 대한 팁을 하나 주자면, 트윈락 레버를 마치 시프터처럼 적극적으로 사용해보라는 것. 잠깐의 언덕이라도 트랙션 모드를 켜고 오르고, 다운힐 할 때는 디센드 모드를 사용해 보자. 27.5인치 휠셋이 만들어내는 돌파력과 150㎜라는 충분한 트래블, 그리고 언덕을 오르거나 가속할 때 도움을 주는 누드2 리어쇽의 제어능력을 제대로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9월 8일 행사는, 토요일 부산 승학산 꽃마을 일대에서 개최되고 9일에는 대구(칠곡군 명봉산인근)에서 개최된다. 사이즈는 S, M, L가 준비되고, 데모 라이드 접수처는 아래와 같다. 
 
부산 : 칼리버바이크 ☎(051)894-7001
         센텀바이크 ☎(051)784-6847
         대호바이크 ☎(051)271-0788
 
대구 : 위드바이크 ☎(053)314-7005
         조세핀 ☎(053)764-1289
         파라마운트 스포츠 ☎(053)585-3234    
 
■ 연관기사:
 
event_genius_01.jpg
event_genius_02.jpg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