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코리아, 뉴 지니어스 데모 데이 개최!

뉴스스캇코리아, 뉴 지니어스 데모 데이 개최!
제목_뉴지니어스데모.jpg
 
 지난 5월 6일, 스캇 코리아(www.scott-korea.com)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조정경기장 일대에서 로드바이크인 포일과 CR1 데모 라이드 데이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시선이 집중된 것은 에어로로드바이크인 포일. 에어로바이크는 무겁고 강성이 떨어진다는 상식을 깬 포일은 데모 라이드를 통해 그 성능을 입증해 보였다. 
오는 9월 8일과 9일, 스캇 코리아가 새로운 자전거로 다시 데모 라이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산악자전거인 뉴 지니어스. 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규격인 27.5인치 휠셋을 장비한 지니어스 730 모델이다. 
뉴 지니어스는 전통적인 산악자전거 휠셋 사이즈인 26인치를 버리고, 최근 급속도로 보급되고 있는 29인치와 29인치보다 더 최신 규격인 27.5인치 휠셋으로만 생산된다. 거친 장애물을 넘고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event_genius_03.JPG
데모 데이에 등장할 선수, 뉴 지니어스 730. 알루미늄 프레임 버전이다. 구동계는 시마노제품으로 변경될 예정.  
 
event_genius_04.JPG
누드2 리어쇽. 트윈락 레버를 통해 순식간에 댐핑이 변화되는 것이 특징. 트랙션 모드에서는 2개의 에어챔버 중 작은 에어 챔버가 막혀서 트래블이 줄어들면서 페달링 성능이 향상된다.
 
event_genius_05.JPG
트윈락 레버. 세 번째 시프터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사용할 것을 권한다. 실제로 2 × 10 구동계에서는 앞 시프터보다 더 자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뉴 지니어스는 카본으로 프레임을 만든 고사양 버전부터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대중적인 모델도 있는데, 데모 라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델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쓴 지니어스 730이다. 지니어스 730은 프레임 소재만 알루미늄일 뿐, 상급 지니어스의 특징을 그대로 공유한다. 일단 지니어스의 특징인 앞뒤 서스펜션의 동시 제어가 가능하다. 누드2라고 이름 붙인 리어쇽은 트윈락 레버를 통해 ‘락아웃-트랙션-디센드’ 모드로 조절되는데, 각각 트래블이 0㎜, 100㎜, 150㎜로 변경된다. 이 중 핵심은 트랙션 모드로, 단순히 트래블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가속과 클라이밍에 적합하도록 리어쇽의 압축 댐핑이 변경되어 효율적으로 언덕을 오를 수 있다. 서스펜션 포크 또한 트윈락 레버를 통해서 리어쇽과 유사한 댐핑으로 동시에 변경된다. 
시승에 대한 팁을 하나 주자면, 트윈락 레버를 마치 시프터처럼 적극적으로 사용해보라는 것. 잠깐의 언덕이라도 트랙션 모드를 켜고 오르고, 다운힐 할 때는 디센드 모드를 사용해 보자. 27.5인치 휠셋이 만들어내는 돌파력과 150㎜라는 충분한 트래블, 그리고 언덕을 오르거나 가속할 때 도움을 주는 누드2 리어쇽의 제어능력을 제대로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9월 8일 행사는, 토요일 부산 승학산 꽃마을 일대에서 개최되고 9일에는 대구(칠곡군 명봉산인근)에서 개최된다. 사이즈는 S, M, L가 준비되고, 데모 라이드 접수처는 아래와 같다. 
 
부산 : 칼리버바이크 ☎(051)894-7001
         센텀바이크 ☎(051)784-6847
         대호바이크 ☎(051)271-0788
 
대구 : 위드바이크 ☎(053)314-7005
         조세핀 ☎(053)764-1289
         파라마운트 스포츠 ☎(053)585-3234    
 
■ 연관기사:
 
event_genius_01.jpg
event_genius_02.jpg

Sponsor

최신기사

모노코크 휠, 싱크로스 캐피탈 SL

싱크로스 캐피탈 SL 시리즈는 림과 스포크 그리고 허브의 플랜지를 한덩어리로 성형한 카본 휠셋이다. 림 높이 40㎜인 캐피탈 SL과 60㎜ 림을 쓴 캐피탈 SL 에어로...

위아위스 바우처 증정 프로모션

위아위스가 벤터와 와스/래디칼/헥시온 프로 XP와 프로 등급 자전거 구매자 전원에게 위아위스 대리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만원 바우처를 증정한다.

피나렐로 도그마 GR & 그레빌 F 공개

피나렐로가 그래블 자전거 2종을 공개했다. 도그마 GR과 그레빌 F다. 도그마 GR은 UCI 그래블 레이스에서 승리하기 위한 경량 에어로 그래블 자전거이고, 그레빌 F는 5시간 이상 소요되는 그래블 레이스와 어드벤처 라이딩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리브 올라이트 SE 런칭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