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산바다스포츠, CHAPTER2 국내공급

뉴스산바다스포츠, CHAPTER2 국내공급

뉴질랜드의 로드바이크 전문 브랜드, 챕터2(CHAPTER2)의 국내 공급사가 프로웍스에서 ㈜산바다스포츠로 변경된다. 산바다스포츠는 보도자료를 통해서 2021년 7월부터 챕터2의 프레임과 컴포넌트 등을 국내 독점 공급하기로 계약했음을 밝혔다. 산바다스포츠는 프로웍스를 통해서 공급된 챕터2 제품에 대해서도 불편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챕터 2는 윈드서핑을 포함한 수상스포츠 전문업체 닐프라이드의 창업자인 닐 프라이드(Neil Pryde)와 그의 아들 마이클 프라이드(Michael Pryde)가 설립한 뉴질랜드의 로드바이크 전문 브랜드다. 마이클 프라이드는 닐프라이드 재직 시절인 2008년 자전거 사업부를 설립해서, 연구개발과 디자인 등 자전거 개발 전반에 참여하며 레이스용 자전거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2013년과 14년에는 그가 디자인한 자전거를 탄 미국 유나이티드헬스케이 사이클링 팀이 투어 오브 캘리포니아 등의 레이스에서 여러 차례 스테이지 우승을 거뒀다. 프로 레이스에서 성능을 입증받은 후, 마이클 프라이드는 닐프라이드에서 퇴사했는데, 이것이 자신의 자전거 산업에서의 첫 번째 장(챕터)이 마무리된 것이라고 말한다.
마이클 프라이드가 닐프라이드에서 퇴사한 이유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기 위해서다. 2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2017년 7월 1일, 첫 번째 모델인 테레(Tere)를 공개했다. 브랜드의 이름은 챕터2(Chapter2)로, 그의 자전거 인생 두 번째 장이 시작됐음을 의미한다. 챕터2의 본부는 뉴질랜드 최대 도시 오클랜드에 위치하며, 모든 프레임은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풍동 실험을 거쳐 완성하고 있다.

산바다스포츠, CHAPTER2 국내공급 -기사- news CHAPTER2 Sanbada ReRe 2 이미지
레레는 타임트라이얼과 트라이애슬론까지 발을 뻗은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프레임의 무게는 림 브레이크 998g,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 1050g이고, 포크는 림 브레이크 398, 디스크 435g이다. 사이즈는 XS, S, M, L. XL 5가지다.

챕터2의 프레임에는 뉴질랜드의 색채가 담겨있다. 뉴질랜드의 자연을 그래픽으로 넣었고, 프레임 이름은 마오리어로 짓고 있다. 테레(Tere)는 ‘빠르게’ 또는 ‘신속하게’를 뜻하고, 레레(Rere)는 ‘흘러가다’, 후루(Huru)는 ‘깃털’과 ‘올라가다’를 의미한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
■ 챕터2 www.chapter2bikes.com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스캇의 로드 RC는 로드 레이스를 위한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으로, RC와 RC 에보 그리고 RC 얼티밋 3개 모델로 구성된다.

톰 듀믈랭, TCR 런칭 파티 참가

2017 지로 디 디탈리아 종합우승자이자 타임트라이얼 월드챔피언,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톰 듀믈랭(Tom Dumoulin)이 서울을 방문했다. 3월 9일 토요일, ‘자이언트 스토어 마포’에서 열린 TCR 런칭 파티에 참석하기 위함이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