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멀티밴 메리다 선수들이 온다

뉴스멀티밴 메리다 선수들이 온다
News_Merida_Cink_Rudi_tl.jpg
 오는 가을, 녹색 저지를 입은 멀티밴 메리다 바이킹 팀 선수들이 오디바이크의 초대로 한국을 찾는다. 작년에는 월드챔피언만이 입는 레인보우 저지를 9장이나 수집하고 있는 크로스컨트리의 여왕 군 리타 달레와 역시 월드챔피언 출신인 호세 안토니오 에르미다가 내한해 남한강 자전거 페스티벌과 Do Dream 동두천 왕방산 국제 MTB 대회에 참가했다. 
 올해는 멀티밴 메리다 바이킹 팀의 젊은 선수들이 한국의 산을 달린다. 2012년 U23 월드챔피언 출신으로 올해부터 멀티밴 메리다 바이킹 팀에 합류한 온드레이 싱크(Ondrej Cink, 23, 체코), 팀의 중견이 된 루디 반 호우츠(Rudi Van Houts, 29, 네덜란드)가 오는 10월 20일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의 임도코스에서 열리는 제5회 양평 MTB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 것. 
News_Merida_Cink_Rudi_1.jpg
온드레이 싱크는 풀 서스펜션 자전거만을 고집한다. 런던올림픽 때도 이번 시즌의 월드컵도 모두 풀 서스펜션을 탔다. 온드레이 싱크의 2013년 경기차는 메리다의 29인치 풀 서스펜션인 빅 나인티나인이다. 
News_Merida_Cink_Rudi_2.jpg
온드레이 싱크는 UCI 월드컵 4차전 2위에 오르는 등 엘리트 카테고리에 진입하자마자 놀라운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니노 슈터와 줄리안 압살론에 이어 월드랭킹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0년 간 멀티밴 메리다 바이킹 팀은 군 리타 달레와 호세 안토니오 에르미다를 주축으로 10장이 넘는 레인보우 저지와 월드컵 우승 37회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하지만 해가 가면서 두 선수의 연령이 높아지고 경기력이 예전 같을 수 없다는 현실에 맞춰 미래를 대비하기로 하고 팀을 재정비했다. 
 온드레이 싱크는 멀티밴 메리다가 영입한 차세대 레이서 중 한 명이다. 1990년생인 온드레이 싱크는 2012년 U23 크로스컨트리 월드챔피언이자 U23 유러피언챔피언 출신이다. 체코 국가대표로 런던올림픽 크로스컨트리에 출전했는데, 최연소 참가자였지만 엘리트 카테고리 선수들과 경쟁해 14위라는 좋은 성적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그의 목표는 25위 안에 드는 것이었다고. 
 2013년은 온드레이 싱크가 엘리트 무대에 입성한 해인데 놀랄만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UCI 월드컵 1차전을 12위로 출발한 싱크는 2차전에서는 6위, 4차전에서는 2위로 도약했다. 현재 니노 슈터와 줄리안 압살론에 이어 UCI 랭킹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 젊은 친구를 주목해야 할 이유는 계속 생겨날 것이다.    
News_Merida_Cink_Rudi_3.jpg
어느새 멀티밴 메리다 바이킹 팀의 중견이 된 루디 반 호우츠. 현재 UCI 랭킹 11위다.
News_Merida_Cink_Rudi_4.jpg
월드컵 1차전에서 역주 중인 루디 반 호우츠. 
 멀티밴 메리다 팀의 중견인 루디 반 호우츠는 런던올림픽 17위, 세계선수권 12위, 월드컵 시리즈 종합 23위로 2012년 시즌을 마쳤다. 올해 초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열린 팀 프레젠테이션에서 루디 반 호우츠는 “올해 목표는 UCI 랭킹을 18위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라 밝힌 바 있다. 그의 현재 UCI 랭킹은 그보다 훨씬 높은 11위다.  
지난 3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8일간 열린 케이프 에픽에서는 호세 안토니오 에르미다와 팀을 구성해 4위로 경기를 마친 바 있다.  
 
 양평군이 주최하고 오디바이크가 주관하는 제5회 양평 MTB대회는 오는 10월 20일 양평군 단월면의 45㎞ 임도코스에서 개최되며, 1차 참가접수는 9월 10일까지다.  
■ 양평 MTB대회 www.ypmtb.com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1588-942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