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마빅 2013 신제품 발표회 개최

뉴스마빅 2013 신제품 발표회 개최
제목_뉴스.jpg
 아머스포츠 코리아가 마빅의 2013년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마빅 신제품 발표회에선 새로운 의류와 신발, 휠 세트 라인업이 선보였다. 아머스포츠는 마빅, 아디다스, 살로몬, 순토 등의 브랜드를 소유한 거대 스포츠 그룹으로 지사인 아머스포츠 코리아는 해당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기업이다.
의류제품 수주회를 겸한 2013 마빅 신제품 발표회는 8월 20~21일, 이틀간 서울 청담동 아머스포츠 코리아에서 진행되어 전국의 주요 마빅 딜러들이 초청되었다. 
01.jpg
마빅 2013 신제품 발표회는 의류 수주회를 겸해 전국의 주요 딜러들이 초청된 가운데 진행됐다.
휠셋과 림으로 잘 알려진 마빅이 2013년 라인업에서 강조하는 것은 29인치 MTB용 휠셋의 데뷔다. 이미 본 매체의 기사(마빅 29er용 크로스맥스 발표)로 보도된 바 있는 29er용 휠셋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 것. 마빅에서 출시한 29인치 휠 세트는 크로스맥스 SLR과 크로스맥스 ST, 크로스라이드로 모두 3종이다. 가격은 SLR이 145만원, ST 125만원, 크로스라이드가 38만원이다.
02.jpg
마빅의 29er 산악자전거용 휠셋 3종. 좌측부터 크로스맥스 SLR, 크로스맥스 ST, 크로스라이드.
로드바이크용 휠셋 신모델들도 선보였다. 마빅의 2013년형 로드바이크용 휠셋은 모두 시마노의 11단 스프라켓과 호환되고, 시마노와 캄파뇰로의 스프라켓 바디 중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마빅의 휠셋 중 최상급인 SSC 레벨 제품들은 타이어를 포함한 휠-타이어세트로 판매된다.
마빅의 신개념 휠셋인 코스믹 CXR 80은 공기역학 성능의 극대화를 노리고 개발되었다. 주행 중 와류가 발생하는 림과 타이어 사이의 틈을 실리콘 블레이드로 메꾼 것. 마빅은 이 새로운 기술을 CX01 테크놀러지라 부른다. 림엔 실리콘 블레이드를 위한 별도의 홈이 만들어져 있고 타이어는 마빅에서 전용 제품을 내놓는다. 타임트라이얼과 트라이애슬런용으로 림의 높이는 80㎜고, 무게는 1,570g이다. 가격은 390만원.
03.jpg
코스믹 CXR 80은 타임트라이얼과 트라이애슬런을 위한 카본 휠셋이다. 마빅은 CXR80에서 공기역학 기술인 CX01을 선보였다.
04_1.jpg
코스믹 CXR 80에 적용된 CX01 테크놀러지는 림과 타이어 사이의 간극을 실리콘 블레이드로 메워 공기저항을 줄이는 기술이다.
코스믹 SL에 몇 가지 개량을 가해 만들어진 코스믹 카본 SLE는 SL버전과 마찬가지로 타이어 결합부와 브레이크 패드가 닿는 제동면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카본 휠셋이다. 하지만 알루미늄 림에는 엑슬릿(EXALITH)이라 명명된 표면처리 기술이 적용됐다. 브레이크패드와 접촉하는 면을 경화시켜 내구성을 높이는 기술이다. 제동면은 제동력을 높이도록 일정한 패턴으로 CNC 가공되어 있고, 그 덕에 우천 시에도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전용 브레이크패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휠셋에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240만원이고, 10월경 국내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05.jpg
코스믹 카본 SLE는 코스믹 카본 SL의 진화버전으로 엑슬릿이라 명명된 표면처리 기술이 적용됐다.
06.jpg
엑슬릿은 알루미늄의 표면경도를 높이는 일종의 표면처리 기술이다. 마빅은 엑슬릿 기술이 림의 내구성을 높이고 기상환경과 관계없이 뛰어난 제동력을 유지시킨다고 설명한다.
07.jpg
코멧 로드는 타임트라이얼과 트라이애슬런용 디스크 휠셋으로 데칼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코멧에도 코스믹 카본 SLE와 동일한 엑슬릿 기술이 적용됐다. 가격은 400만원.
의류와 신발 등 용품 라인업에서 신제품의 화두는 단연 아시안핏이다. 아시안핏 의류는 동양인의 체형에 적합하게 팔다리가 조금 짧고 허리는 조금 더 길다. 이번 수주회에서 선보인 의류는 2013년 봄, 여름 제품으로 아머스포츠 코리아는 마빅의 의류 라인업 전체를 아시안핏으로 들여올 계획이다. 아시안핏 신발들은 기존의 신발에 비해 발볼이 더 넓게 제작되고, 제품명의 뒤엔 ‘맥시’라는 이름표를 붙여 구분을 뒀다. 이번에 출시된 아시안핏 신발은 로드용 2종과 산악용1종이다. 젤리움 맥시와 어벤지 맥시는 로드용, 러쉬 맥시는 산악자전거용 제품이며 가격은 젤리움 31만원, 어벤지와 러쉬는 각 16만원. 마빅의 신발은 250㎜부터 285㎜까지 국내에 출시되며 그 이외의 사이즈는 특별주문을 받는다. 특별주문은 마빅 취급대리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08.jpg
아머스포츠는 마빅의 모든 의류 제품을 아시안핏으로 들여올 계획이다. 아시안핏 의류는 동양인의 체형에 맞게 팔다리가 조금 짧고 허리가 길게 제작된다.
09.jpg
10.jpg
11.jpg
2013년 아시안핏으로 출시되는 마빅의 신발들. 위부터 젤리움, 어벤지, 러쉬.
■(주)아머스포츠코리아   www.mavic.co.kr     ☎(02)518-0781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