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 개최

뉴스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 개최
글 : 한동옥
사진 : 와츠스포츠
오는 10월 13일, 와츠스포츠(WATTS SPORTS)가 슬로바키아의 사이클링 의류 브랜드 이자도르(ISADORE)와 함께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WATTS × ISADORE CENTURY RIDE)를 개최한다. 센추리라이드는 10시간 이내에 100마일(약 160㎞)를 달리는 사이클링 이벤트로, 국내에는 2013년 와츠스포츠를 통해서 도입된 후 고정적인 사이클링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news_WATTS_CENTURYRIDE_1.jpg
올해로 11회를 맞는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이하 와츠-센추리 라이드)는 오는 10월 13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비경쟁 라이딩이며 총 160㎞를 달리는 동안 2150m를 오르게 된다.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출발해 운길산역과 청평역, 수원산, 소홀읍, 진접읍, 왕숙천, 구리를 지나 출발지인 와츠스포츠 한남점으로 되돌아온다.
이번 와츠-센추리 라이드에는 이자도르의 설립자이자 프로 사이클리스트 출신인 벨리츠 형제(피터 벨리츠, 마틴 벨리츠)가 함께 달릴 예정이다. 벨리츠 형제는 라이딩 경험을 바탕으로 퍼포먼스에 특화된 사이클링 의류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투어 중 감명을 받은 세계 각국의 자연경관을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센추리라이드 참가자들은 벨리츠 형제와함께 라이딩을 하면서 그들의 독특한 사이클링 철학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news_WATTS_CENTURYRIDE_2.jpg
피터 벨리츠(Peter Velits, 왼쪽)와 마틴 벨리츠(Martin Velits). 벨리츠 형제는 팀 HTC-컬럼비아와 오메가 파르마 퀵스텝에서 활동하며 그랜드 투어에 출전해 온 프로 선수 출신이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스마트폰 앱인 스트라바(STRAVA) 내 ‘WATTS CENTURY RIDE 클럽’에 가입한 후 본 이벤트 라이딩을 기록해야 한다. 완주한 주행기록을 도착지인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인증하면.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판매되는 의류와 헬멧, 고글, 슈즈 제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6만 크레딧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이 크레딧은 정상가의 30% 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 와츠-센추리라이드의 참가신청은 9월 11일 0시부터이며, 선착순 10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news_WATTS_CENTURYRIDE_3.JPG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는 와츠스포츠 한남을 출발해 160㎞ 달린 후 돌아오는 비경쟁 장거리 라이딩이다.
※ 센추리 라이드 
센추리 라이드는 1890년대에 미국의 도라 린하트(Dora Rinehart)라는 여성 사이클리스트를 통해 시작된 장거리 라이딩 이벤트다. 당시 사이클계에서 소외되고 있던 여성 라이더들이 본격적으로 라이딩 이벤트에 참여하는 계기가 된 행사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최초의 센추리라이드 이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성별 구분없이 자전거에 올라 라이딩을 즐기면서 지금의 센추리 라이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 와츠스포츠  www.watts-sports.com ☎(02)797-8279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