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 개최

뉴스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 개최
글 : 한동옥
사진 : 와츠스포츠
오는 10월 13일, 와츠스포츠(WATTS SPORTS)가 슬로바키아의 사이클링 의류 브랜드 이자도르(ISADORE)와 함께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WATTS × ISADORE CENTURY RIDE)를 개최한다. 센추리라이드는 10시간 이내에 100마일(약 160㎞)를 달리는 사이클링 이벤트로, 국내에는 2013년 와츠스포츠를 통해서 도입된 후 고정적인 사이클링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news_WATTS_CENTURYRIDE_1.jpg
올해로 11회를 맞는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이하 와츠-센추리 라이드)는 오는 10월 13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비경쟁 라이딩이며 총 160㎞를 달리는 동안 2150m를 오르게 된다.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출발해 운길산역과 청평역, 수원산, 소홀읍, 진접읍, 왕숙천, 구리를 지나 출발지인 와츠스포츠 한남점으로 되돌아온다.
이번 와츠-센추리 라이드에는 이자도르의 설립자이자 프로 사이클리스트 출신인 벨리츠 형제(피터 벨리츠, 마틴 벨리츠)가 함께 달릴 예정이다. 벨리츠 형제는 라이딩 경험을 바탕으로 퍼포먼스에 특화된 사이클링 의류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투어 중 감명을 받은 세계 각국의 자연경관을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센추리라이드 참가자들은 벨리츠 형제와함께 라이딩을 하면서 그들의 독특한 사이클링 철학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news_WATTS_CENTURYRIDE_2.jpg
피터 벨리츠(Peter Velits, 왼쪽)와 마틴 벨리츠(Martin Velits). 벨리츠 형제는 팀 HTC-컬럼비아와 오메가 파르마 퀵스텝에서 활동하며 그랜드 투어에 출전해 온 프로 선수 출신이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스마트폰 앱인 스트라바(STRAVA) 내 ‘WATTS CENTURY RIDE 클럽’에 가입한 후 본 이벤트 라이딩을 기록해야 한다. 완주한 주행기록을 도착지인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인증하면.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판매되는 의류와 헬멧, 고글, 슈즈 제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6만 크레딧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이 크레딧은 정상가의 30% 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 와츠-센추리라이드의 참가신청은 9월 11일 0시부터이며, 선착순 10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news_WATTS_CENTURYRIDE_3.JPG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는 와츠스포츠 한남을 출발해 160㎞ 달린 후 돌아오는 비경쟁 장거리 라이딩이다.
※ 센추리 라이드 
센추리 라이드는 1890년대에 미국의 도라 린하트(Dora Rinehart)라는 여성 사이클리스트를 통해 시작된 장거리 라이딩 이벤트다. 당시 사이클계에서 소외되고 있던 여성 라이더들이 본격적으로 라이딩 이벤트에 참여하는 계기가 된 행사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최초의 센추리라이드 이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성별 구분없이 자전거에 올라 라이딩을 즐기면서 지금의 센추리 라이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 와츠스포츠  www.watts-sports.com ☎(02)797-8279

Sponsor

최신기사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MET가 트렌타 MIPS와 만타 MIPS 그리고 리발레 MIPS로 구성된 ‘오팔 그레이’ 컬렉션을 공개했다. M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