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 개최

뉴스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 개최
글 : 한동옥
사진 : 와츠스포츠
오는 10월 13일, 와츠스포츠(WATTS SPORTS)가 슬로바키아의 사이클링 의류 브랜드 이자도르(ISADORE)와 함께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WATTS × ISADORE CENTURY RIDE)를 개최한다. 센추리라이드는 10시간 이내에 100마일(약 160㎞)를 달리는 사이클링 이벤트로, 국내에는 2013년 와츠스포츠를 통해서 도입된 후 고정적인 사이클링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news_WATTS_CENTURYRIDE_1.jpg
올해로 11회를 맞는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이하 와츠-센추리 라이드)는 오는 10월 13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비경쟁 라이딩이며 총 160㎞를 달리는 동안 2150m를 오르게 된다.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출발해 운길산역과 청평역, 수원산, 소홀읍, 진접읍, 왕숙천, 구리를 지나 출발지인 와츠스포츠 한남점으로 되돌아온다.
이번 와츠-센추리 라이드에는 이자도르의 설립자이자 프로 사이클리스트 출신인 벨리츠 형제(피터 벨리츠, 마틴 벨리츠)가 함께 달릴 예정이다. 벨리츠 형제는 라이딩 경험을 바탕으로 퍼포먼스에 특화된 사이클링 의류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투어 중 감명을 받은 세계 각국의 자연경관을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센추리라이드 참가자들은 벨리츠 형제와함께 라이딩을 하면서 그들의 독특한 사이클링 철학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news_WATTS_CENTURYRIDE_2.jpg
피터 벨리츠(Peter Velits, 왼쪽)와 마틴 벨리츠(Martin Velits). 벨리츠 형제는 팀 HTC-컬럼비아와 오메가 파르마 퀵스텝에서 활동하며 그랜드 투어에 출전해 온 프로 선수 출신이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스마트폰 앱인 스트라바(STRAVA) 내 ‘WATTS CENTURY RIDE 클럽’에 가입한 후 본 이벤트 라이딩을 기록해야 한다. 완주한 주행기록을 도착지인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인증하면. 와츠스포츠 한남점에서 판매되는 의류와 헬멧, 고글, 슈즈 제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6만 크레딧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이 크레딧은 정상가의 30% 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일부 품목은 제외된다. 와츠-센추리라이드의 참가신청은 9월 11일 0시부터이며, 선착순 10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news_WATTS_CENTURYRIDE_3.JPG
와츠×이자도르 센추리 라이드는 와츠스포츠 한남을 출발해 160㎞ 달린 후 돌아오는 비경쟁 장거리 라이딩이다.
※ 센추리 라이드 
센추리 라이드는 1890년대에 미국의 도라 린하트(Dora Rinehart)라는 여성 사이클리스트를 통해 시작된 장거리 라이딩 이벤트다. 당시 사이클계에서 소외되고 있던 여성 라이더들이 본격적으로 라이딩 이벤트에 참여하는 계기가 된 행사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최초의 센추리라이드 이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성별 구분없이 자전거에 올라 라이딩을 즐기면서 지금의 센추리 라이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 와츠스포츠  www.watts-sports.com ☎(02)797-827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제2회 호국평화의길 전국산악자전거대회 성료

5월 19일, 경상북도 칠곡군 지천면 낙화담에서 대구일보가 주최하고 칠곡군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제2회 호국평화의길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개최됐다.

최대 참가자 기록한, 2024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

5월 18일 토요일,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2024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가 개최됐다. 설악그란폰도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위즈런이 주관한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는 인제군과 인제·속초·홍천 경찰서가 후원했으며, 자이언트코리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5월 17~19일, 라이드 라이크 킹 개최

자이언트그룹이 오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간 ‘라이드 라이크 킹(Ride Like King)’ 이벤트를 개최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