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산타크루즈 메가타워 2

신제품산타크루즈 메가타워 2

산타크루즈가 엔듀로 자전거인 메가타워(Megatower)를 업데이트했다. 신형 메가타워는 1세대보다 리어 휠 트래블이 5㎜ 길어졌으며, 다운튜브 안쪽에 공구를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서스펜션의 특성과 지오메트리에 변화를 줬다.

1세대 메가타워는 앞뒤 160㎜ 트래블을 바탕으로 거친 지형을 적극적으로 돌파해 나가는 29인치 휠 엔듀로 자전거로 2019년 등장했다. 노매드와 브론슨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서스펜션 디자인은 하단 링크에 적용된 플립칩을 통해서 BB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었고, 드롭아웃의 액슬 고정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체인스테이를 10㎜ 짧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해서 라이더의 성향에 따라서 안정감을 유지하거나 뒷바퀴의 빠른 반응을 불러와 재미를 추구할 수 있었다.

2세대 메가타워는 가파른 언덕을 꾸준히 오를 수 있는 페달링 성능은 유지하고, 가파른 내리막을 보다 빠르게 달리면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지오메트리를 수정하고 서스펜션의 트래블을 늘였다. 포크는 트래블이 10㎜ 늘어난 170㎜이고, 리어휠 트래블은 165㎜로 변경됐다.
리치는 전 사이즈에 있어서 5㎜씩 길어졌고, 스택은 사이즈에 따라서 4~13㎜ 높아졌다. 이전 모델과는 달리 체인스테이의 길이를 조절할 수는 없지만, 프레임 크기에 따라서 체인스테이의 길이를 다르게 적용해서 신장이 다른 라이더들도 같은 주행 특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체인스테이는 길이는 436㎜(S)부터 447㎜(XL)까지이고, 사용가능한 최대 타이어 사이즈는 2.5인치다.

리어쇽의 스트로크가 57.5㎜에서 62.5㎜로 5㎜ 길어진 덕분에 리어휠 트래블이 160㎜에서 165㎜로 5㎜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리어 휠 트래블 대비 쇽 스트로크의 비율이 낮아졌다. 낮은 레버리지 비율의 VPP 서스펜션 덕분에 리어쇽이 노면의 작은 요철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며, 페달링을 통해서 가속하는 상황에서도 리어쇽이 원활하게 작동한다. 리어쇽이 끝까지 작동해서 더 이상을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는 바텀아웃 현상에 대항하는 성능도 향상됐다. 리어쇽은 에어 스프링이 기본이고, 일부 모델에 코일 스프링 옵션이 제공된다.

새로 도입된 글로브박스(Glovebox)는 다운튜브 내부를 이용해서 라이딩 중 필요한 물건을 보관하는 시스템이다. 펌프와 멀티툴, 튜브, 비상금 등을 수납할 수 있으며, 글로브박스 커버 위에 물통 케이지도 고정이 가능하다.

신형 메가타워는 C와 CC 두 등급의 카본 프레임이 있으며 각각 트랜스 블루와 매트 니켈 컬러로 마감된다. 사이즈는 S부터 XXL까지 총 다섯 가지. C 카본 프레임에는 R, S, GX AXS, GX AXS RSV 빌드킷이 적용되고, CC 카본 프레임에는 X01, X01 AXS RSV, XX1 플라이트 어텐던트 리미티드 빌드킷이 있다. 이 중 GX와 X01 빌드킷을 쓴 4개 모델은 코일 스프링 리어쇽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