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MET 만타 MIPS 출시

신제품MET 만타 MIPS 출시

MET의 에어로 헬멧 만타(MANTA)가 공기역학성능과 안전성을 한층 강화해 돌아왔다. 윈드터널에서 공기역학성능을 다듬어서 시속 50㎞로 달릴 때 항력을 10와트 줄일 수 있었던 기존 만타보다 3~4와트를 추가로 아낄 수 있게 되었고, 밉스(MIPS) 뇌보호 시스템이 낙차 시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회전 에너지로부터 라이더의 뇌를 보호한다.

만타는 구형보다 낮아진 모양과 개선된 헬멧 후면의 디자인을 통해서 공기역학성능을 크게 끌어올렸다. MET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뉴턴연구소 풍동실험장에서 실시한 테스트를 통해서 신형 만타 밉스가 구형 만타 그리고 경쟁사의 에어로 헬멧보다 3~4와트를 아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헬멧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해서 밉스 뇌보호 시스템을 적용했다. 낙차 시 라이더의 머리는 지면과 사선 방향으로 접촉하게 되는데, 충돌 순간 에너지의 방향이 바뀌면서 뇌에 회전 에너지가 전해져 뇌진탕을 일으키게 된다. 밉스는 헬멧과 라이더의 머리 사이에서 충돌 순간의 회전력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만타 밉스에 적용된 MIP-C2의 경우 어느 방향으로든 10~15㎜의 가동범위를 갖기 때문에 라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방향의 사고에 대응할 수 있다.

MET 만타 밉스의 가격은 30만원이고 S(52~56㎝, 230g), M(56~58㎝, 250g), L(58~61㎝, 270g) 세 가지 사이즈로 판매된다. 컬러는 화이트홀로그래픽, 블루메탈릭, 그레이/플루오옐로우, 레드메탈릭, 무광블랙, 블랙/레드메탈릭까지 6가지다.

gear_MET_Manta_mips_8
gear_MET_Manta_mips_11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