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19, 2021
스캇코리아 배너

앱솔루트블랙 할로우케이지

신제품앱솔루트블랙 할로우케이지

타원형 체인링으로 유명한 앱솔루트블랙(absoluteBLACK)이 대형 세라믹 베어링과 풀리를 쓴 ‘할로우케이지(HOLLOWcage)’를 출시했다. 매우 낮은 소음과 부드럽고 정밀한 변속이 특징으로, 시마노 듀라에이스 R9100 시리즈 그리고 울테그라 R8000 시리즈와 호환된다.

할로우케이지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엑스링(Xring)이라는 고무 서스펜션 밴드를 써서 가이드 풀리와 텐션 풀리의 톱니에 체인이 맞물릴 때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시켜서 소음을 줄였다. 앱솔루트블랙의 테스트에 따르면 시마노 듀라에이스보다 약 60%(12dB) 낮은 소음으로 작동한다.

앱솔루트블랙은 단단한 케이지보다 유연한 케이지가 힘 손실을 줄여준다고 말한다. 시마노는 스프라켓의 높은 단(작은 기어)을 사용할 때 체인이 잘 정렬되어 마찰을 줄일 수 있도록 케이지 아랫부분을 바깥쪽으로 살짝 휘게 만들었는데, 앱솔루트블랙은 다른 접근 방법을 택했다. 케이지의 한 쪽면을 제거한 카본 폴리머 모노 플레이트 케이지를 만들어서 체인각도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타 오버사이즈 풀리 제조사들이 케이지가 단단할수록 변속감이 더 좋다고 강조할 때, 앱솔루트블랙은 상단 풀리(가이드 풀리가 변속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가이드 풀리가 케이지의 회전축에 직접 장착되기 때문에 케이지의 유연성은 변속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상단 풀리가 체인을 좌우로 움직여서 변속시키기 때문에 상단 풀리가 단단할수록 변속의 정밀도가 높아진다는 것.

앱솔루트블랙은 풀리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서, 풀리는 크지만 베어링은 작은 경쟁사들과 달리매우 큰 커스텀 세라믹 베어링을 사용했다. 작은 베어링은 큰 베어링에 비해서 측면 유격이 작아서 변속 성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할로우케이지의 하단 풀리(텐션 풀리, 18T)에 사용된 대형 베어링은 안쪽으로 11T 풀리가 통과할 정도로 크기가 크다.
톱니의 높이를 높인 것도 차별점이다. 앱솔루트블랙은 할로우케이지의 상단 풀리에 경쟁사 대비 높은 톱니를 사용해서 체인을 더 효율적으로 좌우로 움직일 수 있고, 이를 통해서 변속 정밀도가 높아졌다고 말한다.

오버사이즈 풀리를 통해서 페달링의 힘 손실을 줄이기 있는 요인은 베어링 품질과 윤활상태, 풀리의 톱니 수, 케이지의 스프링 장력 그리고 체인과 케이지의 정렬 상태를 들 수 있다. 앱솔루트블랙은 할로우케이지의 세라믹 베어링에 그리스가 도포되어 있고, 오일을 쓰는 것에 비해서 0.04와트의 손실이 있는 대신 내구성과 신뢰성이 뛰어나다고 발표했다. 이어서 윤활보다는 케이지의 스프링 장력과 케이지가 체인라인에 정렬에 더 큰 영향을 받는 점을 지적했다. 앱솔루트블랙은 스프링 장력이 강할수록 힘 손실이 커지는데, 톱니가 짧은 풀리는 변속감을 유지하기 위해서 더 높은 스프링 장력을 필요로 한다. 할로우케이지는 높은 톱니 풀리와 낮은 케이지 장력 조합으로, 경쟁사 케이지보다 더 나은 변속감을 제공하고 체인라인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서 하단 풀리의 마찰을 줄여서 페달링 파워의 손실을 최소화한다고 강조했다.

gear_absoluteblack-hollowcage-carbon-ceramic-6
할로우케이지는 PVD레인보우와 블랙, 레드 총 3가지 컬러로 공급된다.

■ 앱솔루트블랙 할로우케이지
무게 : 71g
가격 : 80만원
색상 : 블랙, 레드, PVD레인보우
호환 : 시마노 듀라에이스 R9100/9150/9170, 울테그라 R8000/8050(32T까지 사용 가능)
구성 : 할로우케이지, 락링 공구, XRing 고무 여분 2개, 그래핀 루브(14㎖)

■ 제이윙스 www.jwings.co.kr ☎(031)521-6726

페이스북 댓글

Sponsor

최신기사

메리다 E로드 시리즈 (상)

e스컬트라와 e스피더, e사일렉스로 구성되는 메리다의 e로드 제품군은 말레 이바이크모션 X35+ 시스템을 사용한다. 다운튜브에 슬림한 250Wh 배터리를 내장한, 전기자전거처럼 보이지 않는 프레임은 세 모델이 공유하고, 각각의 용도에 맞게 설계된 포크와 부품 구성 그리고 모터의 페달링 지원 맵으로 차별화시켰다.

메리다 E로드 시리즈 (하)

e스컬트라와 e스피더, e사일렉스로 구성되는 메리다의 e로드 제품군은 말레 이바이크모션 X35+ 시스템을 사용한다. 다운튜브에 슬림한 250Wh 배터리를 내장한, 전기자전거처럼 보이지 않는 프레임은 세 모델이 공유하고, 각각의 용도에 맞게 설계된 포크와 부품 구성 그리고 모터의 페달링 지원 맵으로 차별화시켰다.

레디고 루미스 바이크백

대만의 사이클 액세서리 브랜드, 레디고(ReadyGo)의 루미스(LUMIS) 바이크백은 후미등을 파우치에 결합시킨 아이디어 제품이다. 라이딩할 때는 후미등에 고정해서 안장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평소에는 스마트폰이나 보조배터리, 휴대용공구 또는 신용카드 등을 담는 클러치백으로 쓰기 좋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데어바이크 MA-AFO

스캇코리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