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페이스 헬멧, 스캇 스파르탄

신제품풀페이스 헬멧, 스캇 스파르탄

Scott_Spartan_tit.jpg

 

글 사진 : 신용윤

스파르탄은 스캇이 내놓은 풀페이스 헬멧으로 날렵한 외관과 안정적인 착용감,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며, 산뜻한 네온오렌지 포인트 컬러가 인상적이다.

셸은 화학적 변형에 강하고 내구성, 내피로도가 높은 ABS 수지이며, 내장재는 내충격성이 뛰어난 EPS(Expandable Polystyrene)를 사용했다. 자동차 내장재 등에 사용하는 대중적인 소재를 사용했음에도 912g(L사이즈 실측치)이라는 꽤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Scott_Spartan_01.JPG

 

Scott_Spartan_02.JPG
산뜻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풀페이스 헬멧, 스파르탄.

 

 

Scott_Spartan_03.JPG
바이저는 위아래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바이저 아래엔 통풍구가 4개 배치됐다.

 

 

Scott_Spartan_04.JPG
전면 통풍구는 헬멧 내부의 에어 채널과 연결되어 내부의 더운 공기를 후방으로 밀어 낸다. 사진은 내피를 분리한 모습.

 

 

Scott_Spartan_05.JPG
후방에도 각 에어채널과 연결된 4개의 통풍구가 있다.

 

두개부의 착용감은 모나거나 짓눌리는 곳 없이 편안하고, 턱 부분은 사고 시 헬멧이 돌아가지 않도록 두꺼운 패딩으로 양턱을 꼭 잡아준다. 턱 끈을 버클로 체결해 쓰고 벗기 쉬우며, 스트랩 좌우는 부드러운 섬유가 덧대어 있어 턱 끈 자국이나 쓸림을 방지하도록 했다.   

바이저는 위아래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바이저 아래로 헬멧 앞부분에 4개의 통풍구가 배치됐다. 헬멧 내부엔 각 통풍구와 연결된 에어채널이 있어 내부의 더운 열기를 헬멧 후방으로 밀어낸다. 

 

Scott_Spartan_06.JPG
코와 입에서 내뱉는 숨을 차가운 공기로 밀어낼 수 있도록 하악부 전면에도 통풍구가 있다.

 

 

Scott_Spartan_07.JPG
사고 시 헬멧이 돌아가지 않도록 좌우 턱 부분을 두꺼운 패드로 꼭 잡아준다.

 

 

Scott_Spartan_08.JPG
풀페이스 헬멧은 확실한 결속을 위해 D링으로 턱 끈을 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파르탄은 버클로 체결할 수 있어 쓰고 벗기 쉽다. 턱 끈 좌우는 부드러운 섬유를 덧대어 끈 자국이나 쓸림을 방지한다.

 

 

Scott_Spartan_09.JPG
내피와 턱 패드는 분리해서 세탁할 수 있다.

 

 

내피와 턱 부분 패딩은 흡한성과 통기성 섬유가 함께 사용됐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 후 세탁할 수 있다. 안전성은 기본이고 산뜻한 디자인과 편안함을 갖춘 스파르탄의 가격은 20만원으로 가격표 또한 매우 착한 편이다. 사이즈는 S(54~56㎝), M(56~58㎝), L(58~60㎝), XL(60~62㎝)까지 4가지가 있다.  

아울러 스파르탄과 찰떡 궁합을 자랑할 프로스펙트 고글도 8월 중 출시 예정이다.

 

Scott_Prospect_10.jpg
스캇 프로스펙트 고글. 8월 중 출시 예정.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cott The all-new RANSOM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