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사이클링, 튜브리스 타이어 용품

신제품콤사이클링, 튜브리스 타이어 용품

콤사이클링(KOM Cycling)은 튜브리스 타이어를 유지/관리하는데 필요한 공구와 용품, 사이클링 컴퓨터용 마운트 그리고 인도어 사이클링 용품 전문업체다. 튜브리스 타이어 용품으로는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튜브리스 타이어용 레버와 실런트 주입기, 펑크 수리용 툴이 있다.

콤사이클링 튜브리스 실런트 인젝터는 주사기에 연결된 튜브를 타이어 안으로 넣어서 실런트를 주입하거나 빼낼 수 있다. 밸브에서 코어를 제거한 후 실런트를 바로 밸브에 주입할 경우 밸브 코어에 실런트가 남아서 막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콤사이클링의 실런트 인젝터는 고무 튜브가 밸브를 통과해서 타이어 안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밸브에 실런트를 남기지 않는다. 가격은 1만7000원.

튜브리스 밸브 코어 툴과 타이어 레버로 구성된 ‘튜브리스 밸브 코어 + 타이어 레버 세트’도 있다. 튜브리스용으로 만들어진 타이어 레버 2개와 알루미늄을 CNC 가공해서 만든 밸브 코어 제거 툴로 구성되어 있는데, 타이어 레버는 밸브 코어 툴을 끼워서 보관할 수 있는 홀더가 마련되어 있다. 밸브 코어 툴를 이용해 프레스타와 슈레더 밸브의 코어를 빼낼 수 있으며, 밸브 익스텐더도 분리할 수 있다. 가격은 1만3000원.

실런트로 메꿔지지 않을 정도의 펑크가 나면 튜브리스 타이어 리페어 툴이 나서야 한다. 툴 양쪽에 송곳과 포크 툴 그림이 프린트된 뚜껑이 달려 있다. CNC로 가공한 알루미늄 뚜껑 안에는 타이어 플러그 스트립(우리가 ‘지렁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베이컨 스트립’이라고도 부른다)이 4개씩, 총 8개가 포함되어 있다. 튜브리스 리페어 툴의 가격은 2만2000원이고, 베이컨 스트립은 16조각이 1만원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펑크가 난 부분을 툴에 포함된 송곳으로 뚫어서 구멍을 넓힌 다음에, 자동차 타이어에 펑크가 났을 때 수리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베이컨 스트립을 포크 툴에 끼운 후 송곳으로 넓힌 구멍에 찔러 넣은 다음, 포크 툴을 빼고 타이어에 남은 베이컨 스트립을 잘라내면 수리가 끝난다.

■ ㈜벨로직 www.velogic.co.kr ☎(02)2295-5757

Sponsor

최신기사

레드불 하드라인 태즈메이니아, 아사 버메트와 그레이시 헴스트리트 우승

세계에서 가장 빠른 레이서들과 용감한 프리라이더가 도전한 ‘2026 레드불 하드라인 태즈메이니아’에서 미국의 아사 버메트와 캐나다의 그레이시 헴스트리트가 각각 남자부와 여자부 챔피언에 등극했다.

최대 40% 할인, 스캇 윈터 페스타

스캇노스아시아가 2026 자전거 시즌을 앞두고,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완성차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

스캇 DH 팩토리 2026 로스터 공개

UCI 월드컵 다운힐 레이스 팀인 스캇 DH 팩토리가 새 시즌을 앞두고, 다코타 노턴과 제스 블루윗의 영입을 밝히면서 2026 팀 로스터를 공개했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