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사이클 트레이너, 볼라노

신제품엘리트 사이클 트레이너, 볼라노

volano_title.jpg

글 : 김한성
사진 : 엠비에스코퍼레이션

엘리트의 볼라노는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타입의 트레이너다. 뒷바퀴를 빼고 체인에 직접 거는 방식이기 때문에 파워 효율이 높으며, 소음과 진동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volano_01.jpg

엘리트의 다이렉트 드라이브 타입의 트레이너인 볼라노. 페달 회전력을 구동 대상에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파워 효율이 높고, 소음이 작다.

볼라노는 최대 1200W의 저항을 줄 수 있다. 엘리트의 유체저항 방식을 사용했는데 저항 조절기가 없는 대신 페달링 속도가 빨라지면 유체저항기의 저항값도 함께 증가한다. 200W의 저항으로 페달링을 했을 때 소음은 85db이다.

volano_02.jpg

엘리트의 유체저항 방식을 사용해 페달링 속도가 빨라지면 저항도 함께 증가하며, 최대 1200W의 부하를 줄 수 있다.

volano_96.jpg

스프라켓은 별도로 구매해야 하며 기본적으로 시마노와 스램 9, 10, 11단과 호환된다. 캄파뇰로의 경우 전용 프리허브 보디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volano_95.jpg

구성품에는 130, 135, 142×12㎜ 뒤 허브를 사용하는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도록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130, 135, 142×12㎜(스루액슬 타입) 뒤 허브를 사용하는 자전거를 모두 거치할 수 있으며, 전용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스프라켓은 별도로 구매하여 한다. 기본적으로 시마노와 스램 9, 10, 11단과 호환되며, 캄파뇰로의 경우 별매품인 전용 프리허브 보디를 설치해야 한다. 무게는 11㎏이고, 가격은 56만원이다.

■㈜엠비에스코퍼레이션 www.elfama.com  ☎1544-7076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