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엔업(ENUP)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

신제품엔업(ENUP)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

글 한동옥
사진 벨로직, 한동옥

국내 브랜드, 엔업(ENUP ; Energy Up)이 BCAA를 주성분으로 한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와 스포츠/피트니스를 위한 알칼리성 미네랄 워터인 알칼리 M300을 통해서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에 발을 딛었다.

gear_ENUP_Amino4000_1.jpg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는 BCAA와 L-아르지닌 그리고 L-글루타민을 2:1:1로 배합한 아미노산 분말제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기본 구성 성분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비단백 아미노산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중 체내에서 합성하지 못해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것이 필수 아미노산이다. 9가지의 필수 아미노산 중 로이신(Leucine)과 이소로이신(Isoleucine) 그리고 발린(Valine)으로 구성된 복합 아미노산을 BCAA(Branched-Chain Amino Acid)라고 한다. BCAA는 운동 시 근육을 덜 지치게 하고, 운동 후에는 빠른 회복을 돕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는 BCAA와 L-아르지닌 그리고 L-글루타민을 2:1:1로 배합했다. 제품명에 있는 4000은 용량을 뜻하는데, 2000㎎의 BCAA와 1000㎎의 L-아르지닌 그리고 L-글루타민 1000㎎을 합친 숫자다. L-아르지닌은 운동 전 섭취 시 혈관을 확장하는 기능이 있어서, 운동 중 BCAA가 빠르게 전달, 흡수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는 경쟁 제품보다 L-아르지닌의 함량을 높여서 빠른 흡수가 특징이라고. 4000㎎의 아미노산 외에도 총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는 맛에도 신경을 써서, 새콤하면서 쓰지 않은 레몬 맛을 낸다. 1포 5.4g이며, 10개들이 포장의 소비자가격은 2만2000원이다.

gear_ENUP_Amino4000_2.jpg

제주용암수를 탈염과 전기분해 과정을 통해 만든 알칼리 이온수, 엔업 알칼리 M300.

알칼리 M300은 제주용암수를 탈염과 전기분해 과정을 통해 만든 알칼리 이온수(pH 8.8~9.4)다. 용암수는 화산용암층의 자연여과를 거친 물로 미네랄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인데, 제주용암수를 전기분해를 통해서 산성물질인 인과 염소, 황 등은 배출시키고 몸에 유익한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을 유지하시킨 것이 알칼리 M300이다. 입자가 작은 알칼리 환원수이기 때문에 몸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스포츠 활동 중 섭취하기에 최적이라고. 500㎖ 20병 단위로 판매되며 가격은 2만원이다.

코로롱 제약의 스포츠뉴트리션의 제품개발과 유통 및 패키지 디자인까지 담당했던 경험을 살려서, 스포츠뉴트리션 전문 유통 채널을 만들어 운영하는 동시에 엔업 브랜드를 기획하고 런칭한 씨드마케팅의 이중헌 대표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쓴 맛을 줄이고 흡수가 빠르게 만든 제품이 엔업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라고 소개했다. 현재 엔업은 아미노 4000 엑스트라 골드와 알칼리 M300 두 제품을 출시한 상태인데, 오는 4월 딱딱한 에너지바보다 섭취가 쉽고 흡수가 빠른 아미노양갱을 선보인 후 새로운 제품을 차례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gear_ENUP_Amino4000_3.jpg

엔업의 국내 총판사인 (주)씨드마케팅은 가상 사이클링 프로그램인 즈위프트와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즈위프트 코리아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 엔업의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왼쪽부터 즈위프트 코리아 김비오 지사장, 씨드마케팅 이중헌 대표 그리고 즈위프트 코리아의 신영찬 매니저.

지난 2월 13일에는 서울 광진구의 카페벨로마노에서는 엔업과 인도어 사이클링을 위한 가상 훈련 프로그램인 즈위프트의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식이 있었다. 2020년 즈위프트 코리아가 진행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벤트에 엔업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내용이다. 엔업의 스포츠뉴트리션 제품을 즈위프트 코리아의 행사장에서 만나보거나 대회의 상품 또는 경품으로 체험해 볼 수 있게 된 것. 김비오 즈위프트 코리아 지사장은 “올해부터 대한자전거연맹 즈위프트 내셔널 챔피언십이 열립니다. 남녀 1위에게는 내셔널 챔피언 저지와 메달이 주어지고, 오는 12월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UCI 월드챔피언십에도 출전할 수 있게 됩니다. 사이클링에서도 e스포츠가 주목받는 시점에서 엔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고, 같이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것”이라고 기대를 표현했다.

그리고 2015년 설립된 대한민국 즈위프트 사용자들의 모임 KZR(Korean Zwift Riders)과는 후원 계약을 맺어서, KDR의 정기 라이딩 또는 이벤트에 엔업 스포츠뉴트리션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gear_ENUP_Amino4000_4.jpg

엔업이 즈위프트 사용자 커뮤니티, KZR을 후원한다. KZR 라이딩을 중계하는 MC RACCOON 이상일 씨(오른쪽)와 씨드마케팅 이중헌 대표.

■ ㈜벨로직 www.velogic.co.kr ☎(02)2295-5757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