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스스로 피팅 가능! 스캇 에르고로직 인솔

신제품스스로 피팅 가능! 스캇 에르고로직 인솔
Ergologic-insole-tit.jpg
글 사진 신용윤
 
 스캇의 최고급 사이클슈즈(로드 프리미엄, MTB 프리미엄)에는 발에 꼭 맞게 피팅 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인솔이 적용된 바 있다. 이 인솔 시스템의 성능이 한층 강화되어 애프터마켓 제품으로 출시됐다. 즉, 최고급 신발이 아니라도 프리미엄급 인솔의 장점을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것.
 
01_Ergologic-insole.JPG
스캇의 프리미엄급 신발에 적용된 에르고로직 인솔이 애프터마켓용으로 출시됐다.
 
시판용 에르고로직 인솔은 스캇의 프리미엄급 사이클슈즈에 적용된 깔창을 베이스로 성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기본적으로는 발바닥 형태에 따라 피팅이 가능한 인솔이다. 에르고로직 인솔은 중족골(발가락과 족근골 사이의 뼈)과 아치(발바닥의 오목한 부분) 부위에 끼울 수 있는 완충소재인 소르보탄 재질의 웨지를 제공한다.
 
02_Ergologic-insole.JPG
에르고로직 인솔은 중족골과 아치 부위에 끼울 수 있는 웨지를 아치 높이에 따라 2종류 제공한다. 웨지는 완충소재인 소르보탄 재질이다.
 
중족골을 포함한 아치부위를 완충소재로 채우면 주행 중 트레일이나 도로에서 신발로 전달되는 진동을 줄여서 발저림과 발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발바닥의 빈 부분이 줄어들면서 신발 속에서 일어나는 발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없애 패달링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03_Ergologic-insole.JPG
04 Ergologic-insole.JPG

발의 아치 높이에 따라 높은 아치는 황록색(형광색), 회색 웨지는 중간, 웨지를 모두 빼면 아치가 낮은 발까지 3가지 볼륨으로 발을 피팅 할 수 있다. 
 
웨지는 발의 아치 높이에 따라 황록색과 회색 두 가지가 제공되는데 아치가 높은 사람은 황록색, 중간 높이의 아치에는 회색, 낮은 아치의 발은 웨지를 모두 빼고 사용하면 된다. 남성용과 여성용이 따로 있으며 남성용은 신발사이즈로 40~44(±1까지 커버가능)까지 5가지 사이즈, 여성용은 36~39까지 4가지가 있다. 스캇은 “에르고로직 인솔은 거의 모든 사이클슈즈에 적용가능하나 특히 스캇의 신발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고 밝히고 있다. 가격은 4만원.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1544-3603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