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크루즈 블러 TR

신제품산타크루즈 블러 TR

blur_tr_title.jpg

 

좁고 가파르며 굽이진 싱글 트랙에서 나무뿌리를 뛰어넘고, 타이어가 미끄러지도록 자전거를 다루면서도 업힐 능력을 중요시 여기는 라이더에게 어울리는 장난감, 산타크루즈 블러 TR이 등장했다. 블러 TR의 종류는 두 가지. 카본 버전인 블러 TRc가 2년 앞서 등장했고, 블러 TRc의 구조와 지오메트리를 그대로 물려받은 알루미늄 버전 블러 TR이 산타크루즈의 2013년 첫 신제품으로 등장한 것. 블러 TR은 프레임 소재를 알루미늄으로 바꾼 만큼 가격이 낮아져서 프레임을 구입하려고 지갑을 탈탈 털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블러 TR의 리어휠 트래블은 125㎜로 100㎜인 블러 XC와 140㎜인 블러 LT의 중간에 위치한다. 블러 XC는 이름 그대로 빠르게 가속해 언덕을 오르는 크로스컨트리용이고, 롱 트래블을 의미하는 LT는 140㎜ 트래블을 가진  트레일 바이크다.
 블러 TR는 공격적인 라이딩 스타일에 어울리는 트레일바이크다. 견고한 프레임 덕분에 125㎜ 트래블이 완전히 작동하는 상황에서도 여전히 안정적이며, 블러 LT에 근접한 지오메트리는 적극적으로 급경사와 내리막 코너를 공략하는데 도움을 준다. 
 리어쇽(200×50㎜)은 폭스 플롯 CTD가 기본이고, 옵션으로 카지마 코팅이 적용된 플롯 CTD를 고를 수 있다. 업힐과 다운힐에 모두 유용한 높이 조절 시트포스트용 케이블 루트가 프레임 안쪽으로 마련되어 있다. 2.4인치 타이어까지 사용할 수 있고, 프레임 사이즈는 S, M. L, XL 4가지다. 프레임 무게는 카본 버전보다 680g 늘어난 2.99이다.

국내 출시 일정과 가격은 아직 미정.

 

blur_tr_1.jpg

블러 TR은 125㎜ 트래블의 트레일바이크다. 권장 서스펜션 포크 트래블은 130㎜이고 최대 140㎜까지 사용할 수 있다.

 

blur_tr_2.jpg

블러 TR은 125㎜ 트래블의 트레일바이크다. 권장 서스펜션 포크 트래블은 130㎜이고 최대 140㎜까지 사용할 수 있다.

 

blur_tr_6.jpg

DT스위스의 12㎜ 스루액슬로 뒷바퀴를 고정한다.

 

blur_tr_6.jpg

깔끔한 마무리의 드롭아웃. 리어 디레일러는 다이렉트 마운트에 고정된다.

 

 blur_tr_5.jpg

시트스테이의 TR 로고.

 

blur_tr_4.jpg

그리스 주입 포트가 달린 하단 알루미늄 링크. 상단 링크는 카본으로 만
들었다.

blur_tr_7.jpg
 

산타크루즈 신디케이트 라이더, 조쉬 브라이스랜드의 블러 TR 라이딩 영상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72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