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크루즈 노매드 27.5

신제품산타크루즈 노매드 27.5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tl_2.jpg
 산타크루즈의 라인업에서 잠시 이탈해 방황하던 노매드가 카본 프레임에 27.5인치 휠을 달고 3세대 모델이 되어 돌아왔다. 보다 거친 환경 그리고 엔듀로 레이싱에 초점을 둔 노매드는 빠르고 거친 지형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가질 수 있도록 헤드튜브 각도를 65도로 설정했고, 작은 요철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VPP 서스펜션이 165㎜ 리어휠 트래블을 만들어낸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1.jpg
3세대 노매드가 27.5인치 버전으로 등장했다. 
27.5인치 휠 규격을 채택한 산타크루즈 노매드는 메인 프레임과 스윙암을 모두 카본으로 만들어 무게 증가를 억제했다. 리저브 탱크가 달린 락샥 모나크 플러스 리어쇽을 단 프레임의 무게는 2.8kg. 프레임 사이즈는 S부터 M, L, XL까지다. 
노매드의 리어휠 트래블은 165㎜인데, 하단 링크는 휠이 커진 만큼 휠베이스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이즈를 줄였다. 하단 링크가 시트튜브 안쪽으로 숨겨진 형태이며, 체인스테이가 짧아지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상단 링크는 다운힐 머신인 V10과 유사한 스타일이다. 

주목할 점은 노매드가 ‘싱글 체인링’ 전용 프레임이라는 것이다. 엔듀로 레이스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램 XX1 또는 X01 등 1×11 그룹셋으로 완성하면 된다. 앞 디레일러의 마운트와 케이블 루트가 없기 때문에 깔끔한 외관을 얻은 것은 덤이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2.jpg
케이지에 물통을 넣은 모습. 공간을 알뜰하게 활용했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3.jpg
뒤 변속 케이블과 브레이크 케이블 그리고 시트포스트 케이블이 프레임 안을 지난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4.jpg
노매드는 싱글 체인링 전용으로 설계됐다. 앞 디레일러 마운트가 없어서 깔끔하다. 체인스테이에는 보호대가 붙어 나온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5.jpg
상단 링크는 다운힐 자전거인 V10을 닮았다. 리어쇽은 락샥 모나크 플러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7.jpg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6.jpg
노매드 카본은 아쿠아 블루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