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빛과 그림자’ 리액토 디스크 한정판

신제품‘빛과 그림자’ 리액토 디스크 한정판

글 사진 한동옥

2017년 겨울, 메리다는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린 2017 로드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한 한정판 리액토를 선보였다. 검은 프레임에 북유럽 밤하늘의 오로라를 화려하게 그리고 반짝이는 펄로 별들을 표현한 뒤 비전 메트론 휠의 데칼을 프레임과 같은 오로라 문양으로 꾸민 리액토 DA LTD다. 메리다가 2020년을 앞두고 또다시 특별한 리액토를 내놨다. 이번에는 화려한 컬러 대신 블랙과 화이트 모노톤으로 ‘빛과 그림자’를 표현했다.

gear_Merida_Reacto_LTD_2020_1.jpg

블랙과 화이트로 빛과 그림자 그리고 공기의 흐름을 표현한 ‘리액토 디스크 LTD’

gear_Merida_Reacto_LTD_2020_2.jpg

포크와 프레임 그리고 휠셋에 빛과 그림자가 지난다.

리액토 디스크 LTD는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강렬한 선을 담고 있다. 화폭은 무광 검정 리액토 프레임과 포크 그리고 휠셋. 휠에서 시작되는, 빛을 상징하는 하얀 선이 포크와 다운튜브 그리고 시트튜브의 전면을 지나고, 그 아래와 뒤를 그림자를 나타내는 유광 검정 선이 뒤따른다. 레이놀즈 AR 58 DB 앞 휠에서 시작된 빛이 뒤 휠에서 그림자로 끝나게 되는데, 이 선들의 연결은 마치 윈드터널에서 공기가 프레임과 포크 그리고 휠을 통해 갈리는 것과 흡사하다. 공기를 속이는 에어로 로드바이크인 리액토에 어울리는 치장이다.

gear_Merida_Reacto_LTD_2020_3.jpg

시트튜브와 시트스테이 그리고 휠셋의 디테일.

gear_Merida_Reacto_LTD_2020_4.jpg

시마노 울테그라 Di2 그룹셋을 사용했다.

리액토 디스크 LTD의 프레임은 메리다의 카본 프레임 등급 중 차상위 등급인 CF2가 사용되었으며, 시마노 울테그라 Di2 그룹셋을 풀세트로 사용했다. 휠은 레이놀즈의 AR 58 카본 클린처로 림의 외부 폭이 28mm인 와이드 타입이다. 국내에는 단 11대만 공급이 되는데, 사이즈는 XXS(44), XS(47), S(50), S/M(52), M/L(54) 5가지다. 가격은 540만원.

gear_Merida_Reacto_LTD_2020_5.jpg

메리다는 리액토의 포크와 프레임에 단조 알루미늄을 CNC 가공해 만든 냉각 핀을 설치했다. ‘디스크 쿨러’라고 이름 붙였고, 긴 다운힐 또는 강한 브레이킹 발생하는 열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gear_Merida_Reacto_LTD_2020_6.jpg

탑캡이 스템과 매끄럽게 이어지는 메리다 엑스퍼트 CW 스템.

gear_Merida_Reacto_LTD_2020_7.jpg

후미등을 내장시킨 S플렉스 에어로 시트포스트. 좋은 승차감과 공기역학성능 그리고 안전을 동시에 추구했다.

gear_Merida_Reacto_LTD_2020_8.jpg

메리다 엑스퍼트 CC 안장의 뒷부분에는 미니 툴박스가 장착되어 있다. 여러 가지 육각렌치와 별렌치를 포함한다.

gear_Merida_Reacto_LTD_2020_9.jpg

흰 넥타이와 검은 양말을 신은 레이놀즈 AR58 DB 휠셋.

gear_Merida_Reacto_LTD_2020_10.jpg

리액토 디스크 LTD는 국내에 11대 한정 공급된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바이크왓 한동옥 편집장]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