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매드파이버 클린처 V2 휠셋

신제품매드파이버 클린처 V2 휠셋
Madfiber_tit.jpg
글 신용윤
사진 신용윤, 프로사이클
 
 독특한 디자인의 경량 에어로다이내믹 휠셋으로 잘 알려진 매드파이버의 클린처 휠셋이 최근 국내에 출시됐다. 이번 출시된 매드파이버 클린처 V2 휠셋은 전작과 비교해 허브를 교체했고 알루미늄 림 베드를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01-1_Madfiber.JPG
01-2_Madfiber.jpg

프런트 휠의 림 높이는 60㎜, 리어 휠의 림 높이는 66㎜이며 앞뒤 세트의 무게는 1300g이다.
 
기존의 매드파이버 클린처 휠셋은 화이트 인더스트리의 허브를 사용했었으나 이번 제품부터는 ‘매드파이버 V2’라는 자체개발한 허브를 사용한다. 이 때문에 기존 보다 50g 무게가 늘었지만 스포크와의 결합성은 더 높아졌다고 한다. 특히 리어 휠의 드라이브사이드의 스포크 결합도와 강성을 보강했다고.
 
02_Madfiber.jpg
매드파이버 휠셋의 스포크는 12K 카본원단을 다섯겹으로 적층해 만들었으며 항공기와 우주선 등에 사용하는 잡착제를 사용해 본딩되었다. 그 결과 6000PSI의 압력을 견디는 전단강도를 자랑한다고 한다.
 
매드파이버 클린처 휠셋은 겉표면은 카본이지만 타이어와 결합하는 림 베드는 알루미늄합금을 쓴다. 이는 림 베드까지 카본으로 만들었을 경우 제동 시 발생하는 열이 축적되어 결과적으로 림이 열손상으로 변형될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알루미늄 림 베드는 림표면의 온도 상승 시 열을 분산해 방열하는 역할을 하며 열변형에 강해서 타이어가 이탈하는 것도 방지한다.
 
03_Madfiber.jpg
알루미늄 림 베드는 극단적이고 긴 제동 시에도 열변형에 대한 우려가 적고, 림과 타이어의 결합도 안정적이다.
 
매드파이버 휠셋의 가장 큰 장점은 1300g의 경량 휠임에도 불구하고 라이더의 체중제한이 없는 것이다. 프런트 휠의 림 높이는 60㎜, 리어 휠의 림 높이는 66㎜다. 허브의 베어링은 실드 카트리지 베어링이고 액슬은 크롬몰리, 리어허브의 프리바디는 티타늄이다. 프리허브바디는 시마노 9, 10, 11단과 스램, 캄파뇰로용이 따로 있다.
4년 워런티를 보장(반드시 매드파이버에서 제시하는 브레이크 슈를 사용, 소비자과실 시 예외)하며 브레이크 슈와 밸브익스텐더, QR, 속도계용 네오디움 자석과 양면 테이프, 휠 밸런스용 알루미늄 코일 2개가 함께 들어있다. 가격은 520만원.
 
■ 알피엠스포츠 www.rpmsports.co.kr  ☎(031)726-0998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스캇의 로드 RC는 로드 레이스를 위한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으로, RC와 RC 에보 그리고 RC 얼티밋 3개 모델로 구성된다.

톰 듀믈랭, TCR 런칭 파티 참가

2017 지로 디 디탈리아 종합우승자이자 타임트라이얼 월드챔피언,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톰 듀믈랭(Tom Dumoulin)이 서울을 방문했다. 3월 9일 토요일, ‘자이언트 스토어 마포’에서 열린 TCR 런칭 파티에 참석하기 위함이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