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파이버 클린처 V2 휠셋

신제품매드파이버 클린처 V2 휠셋
Madfiber_tit.jpg
글 신용윤
사진 신용윤, 프로사이클
 
 독특한 디자인의 경량 에어로다이내믹 휠셋으로 잘 알려진 매드파이버의 클린처 휠셋이 최근 국내에 출시됐다. 이번 출시된 매드파이버 클린처 V2 휠셋은 전작과 비교해 허브를 교체했고 알루미늄 림 베드를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01-1_Madfiber.JPG
01-2_Madfiber.jpg

프런트 휠의 림 높이는 60㎜, 리어 휠의 림 높이는 66㎜이며 앞뒤 세트의 무게는 1300g이다.
 
기존의 매드파이버 클린처 휠셋은 화이트 인더스트리의 허브를 사용했었으나 이번 제품부터는 ‘매드파이버 V2’라는 자체개발한 허브를 사용한다. 이 때문에 기존 보다 50g 무게가 늘었지만 스포크와의 결합성은 더 높아졌다고 한다. 특히 리어 휠의 드라이브사이드의 스포크 결합도와 강성을 보강했다고.
 
02_Madfiber.jpg
매드파이버 휠셋의 스포크는 12K 카본원단을 다섯겹으로 적층해 만들었으며 항공기와 우주선 등에 사용하는 잡착제를 사용해 본딩되었다. 그 결과 6000PSI의 압력을 견디는 전단강도를 자랑한다고 한다.
 
매드파이버 클린처 휠셋은 겉표면은 카본이지만 타이어와 결합하는 림 베드는 알루미늄합금을 쓴다. 이는 림 베드까지 카본으로 만들었을 경우 제동 시 발생하는 열이 축적되어 결과적으로 림이 열손상으로 변형될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알루미늄 림 베드는 림표면의 온도 상승 시 열을 분산해 방열하는 역할을 하며 열변형에 강해서 타이어가 이탈하는 것도 방지한다.
 
03_Madfiber.jpg
알루미늄 림 베드는 극단적이고 긴 제동 시에도 열변형에 대한 우려가 적고, 림과 타이어의 결합도 안정적이다.
 
매드파이버 휠셋의 가장 큰 장점은 1300g의 경량 휠임에도 불구하고 라이더의 체중제한이 없는 것이다. 프런트 휠의 림 높이는 60㎜, 리어 휠의 림 높이는 66㎜다. 허브의 베어링은 실드 카트리지 베어링이고 액슬은 크롬몰리, 리어허브의 프리바디는 티타늄이다. 프리허브바디는 시마노 9, 10, 11단과 스램, 캄파뇰로용이 따로 있다.
4년 워런티를 보장(반드시 매드파이버에서 제시하는 브레이크 슈를 사용, 소비자과실 시 예외)하며 브레이크 슈와 밸브익스텐더, QR, 속도계용 네오디움 자석과 양면 테이프, 휠 밸런스용 알루미늄 코일 2개가 함께 들어있다. 가격은 520만원.
 
■ 알피엠스포츠 www.rpmsports.co.kr  ☎(031)726-0998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