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루베나 시링스 V80 레이싱 프로

신제품루베나 시링스 V80 레이싱 프로
RUBENA_SYRINX_tit_img.jpg
글 사진 신용윤
 
 
 시링스 V80은 루베나의 로드바이크 클린처 타이어다. 루베나 타이어는 제작구조와 타이어를 이루는 화합물(Compounds)에 따라 15가지로 구분하는데 타이어에 자사 고유의 컴파운드 타입을 표기한다. 기존의 시링스 V80 클래식은 여행이나 통근, 통학 등에 어울리는 타이어였는데 최근에 발매된 시링스 V80 레이싱 프로는 구름저항을 줄여 라이딩 시 주행효율을 높인 제품이다.  
 
RUBENA_SYRINX_01_img.jpg
시링스 V80 레이싱 프로는 실리콘 산화화합물의 한 종류인 실리카를 소재로 구름저항을 줄여 주행효율을 한층 끌어올린 타이어다.
 
RUBENA_SYRINX_02_img.jpg
가운데는 매끈하고 사이드에만 그립이 있으며 케이싱은 127 TPI로 부드럽고 유연하다. 시링스 V80에 쓰인 실리카 미디움 컴파운드는 낮은 온도에도 제 성질을 잘 유지한다.   
 
시링스 V80 클래식 제품은 29나 56 TPI 제품이었으나 레이싱 프로는 127 TPI다. 따라서 타이어를 이루는 케이싱이 얇고 밀도가 조밀해서 무게가 가벼울 뿐 아니라 유연하고 접지면적이 넓어졌다. 클래식은 탄소화합물을 기초로 하는 내구성이 높은 제품이었으나 시링스 V80 레이싱 프로는 실리콘 산화화합물인 실리카를 소재로 만들어 온도변화에 따라 화합물의 성질이 달라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 자동차의 경우 실리카 타이어는 구름저항을 줄이기 때문에 고연비용 타이어로 분류하기도 한다. 접지력이 다른 타이어 보다 더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타이어를 이루고 있는 화합물이 날씨나 기온에 따라 비교적 일정한 컨디션을 나타내고 구름저항을 줄이기 때문에 효율적인 라이딩을 할 수 있다.
 
RUBENA_SYRINX_03_img.jpg
최대공기압은 115 PSI.
 
RUBENA_SYRINX_04_img.jpg
타이어 옆에 PUNCTURE’S FEAR는 트레드와 타이어 베이스 사이에 펑크방지 프로텍터를 내장했다는 표시.
 
이밖에 타이어 베이스(Carcass)와 트레드 사이에 PA 6.6이라는 고밀도, 고강도의 프로텍터가 내장되어 펑크를 방지한다. 최대 공기압은 115 PSI이고 사이즈는 700×23C와 700×25C가 있다. 23C는 4만9000원, 25C는 5만2000원이다.
 
■스포츠웰 www.sportswell.co.kr ☎(02)2293-2825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