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그래블/CX용 울테그라 RX 뒤 변속기

신제품그래블/CX용 울테그라 RX 뒤 변속기
gear_R8000_RX_tit.jpg
 
글 임성수
사진 나눅스네트웍스
 
시마노가 여행과 그래블/CX 라이딩에 특화된 울테그라 뒤 변속기를 발표했다. 새로 출시되는 이 리어디레일러에는 RX라는 접두어가 붙어 험로용 변속기임을 나타낸다. 
 
gear_R8000_RX_1.jpg
시마노가 험로 주행에 유용한 울테그라 RX 뒤 변속기를 선보였다. 사진은 기계식 변속기인 RD-RX800.
 
울테그라 RX 리어디레일러는 기계식엔 RD-RX800, Di2용은 RD-RX850이라는 품번이 붙었다. 험로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RX는 MTB 변속기에 보편화된 스테빌라이저를 탑재한 것이 기존 뒤 변속기와 다른 점이다. 상단 풀리 부근에 달린 스테빌라이저 레버는 변속기 스프링의 탄력을 제어해 체인 장력을 조절한다. 장력을 약하게 하면 일반 도로를 달리기에 좋고, 강하게 하면 비포장 험로에서 체인의 위아래로 출렁거림을 줄여 체인 이탈과 변속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다. 
 
gear_R8020_RX_2.jpg
Di2용 변속기인 RD-RX805. 쉐도우 디자인을 적용해 변속기 파손 위험을 줄였고, 스테빌라이저를 달아 디레일러 텐션을 조절해 험로에서도 안정적인 변속을 할 수 있다.  
 
RD-RX800, 805 뒤 변속기는 기존 울테그라 듀얼컨트롤레버와 호환되며 스프라켓은 11-28T부터 11-34T까지, 체인링은 46-36T부터 50-34T 체인링까지 사용할 수 있다. 디레일러 총 허용량은 39T이다. 6월 국내 출시 예정이고 가격은 미정이다.
 
■ ㈜나눅스네트웍스 www.nnxsports.com ☎(055)310-292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