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고프로, 히어로5 블랙 & 세션

신제품고프로, 히어로5 블랙 & 세션
gopro5_title.jpg
글 김한성
사진 세파스 
 
 액션스포츠 카메라 브랜드인 고프로(GoPro)가 히어로5 블랙과 히어로5 세션을 공개했다. 히어로5 블랙은 기존 최상급 모델인 히어로4 블랙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카메라 해상도 차이는 없지만 흔들림 보정, 자체 방수, 음성 인식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소형 모델인 히어로5 세션은 기존 모델인 히어로 세션보다 카메라 해상도가 대폭 향상됐으며 히어로5 블랙과 마찬가지로 흔들림 보정, 음성 인식 등 각종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앞으로의 고프로 라인업은 새롭게 출시된 히어로5 블랙, 히어로5 세션 그리고 기존의 히어로 세션까지 3가지 제품으로 재편성됐으며, 히어로4 블랙과 실버 그리고 히어로와 히어로+는 단종된다. 
 
gopro5_01.jpg
고프로가 최상급 액션 카메라인 히어로5 블랙(우)과 히어로 세션을 발표했다. 히어로5 블랙은 자체 방수, 흔들림 보정, 음성 인식 등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했으며, 히어로5 세션 또한 고해상도의 카메라에 히어로5 블랙에 탑재된 기능으로 구성됐다.  
 
히어로5 블랙은 히어로4 블랙과 마찬가지로 1/2.3인치 1200만 화소 센서를 탑재했으며, 4K 30프레임을 비롯해 2.7K 60프레임, 1080p 120프레임, 720p 240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 해상도에는 변함이 없지만 각종 기능들이 추가되어 보다 스마트해진 모습이다. 촬영 시 흔들림 보정 기능이 추가됐으며, 방수 하우징 없이도 수심 10m까지 자체 방수가 된다. 또한, 히어로4 실버처럼 본체 뒷면에 2인치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전면에 있던 전원 스위치가 없어지는 대신 세션처럼 원터치 버튼을 사용하여 녹화는 물론 카메라를 켜고 끌 수 있다. 
히어로5 블랙은 기존의 상단 마이크를 포함하여 좌우 각각 1개씩 2개의 마이크가 추가되어 총 3개의 마이크로 스테레오 녹음은 물론 필터링을 통하여 가장 좋은 음색을 골라낸다. 
 
gopro5_99.jpg
전면부에 있던 전원 버튼이 없어지고 대신 상단에 있는 버튼이 녹화와 전원 스위치 2가지 기능을 한다. 
 
히어로5 블랙은 음성 지원이 되는데, 전원을 켜고 끄는 것은 물론 녹화 시작과 종료 그리고 촬영 모드 변환 등 손으로 조작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음성으로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타임랩스 모드에서 음성으로 ‘버스트 촬영’을 지시하면 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되면서 버스트 촬영을 하게 된다.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총 7개다. 
 
gopro5_04.jpg
히어로5 블랙에는 기존에 있던 상단 마이크와 함께 좌우 각각 1개의 카메라가 추가되어 총 3개의 마이크로 녹음해 보다 선명한 음질을 자랑한다. 
 
스틸촬영은 비압축 타입인 RAW 파일이 지원되며, GPS 모듈을 탑재하여 파일 정보에 지리적 위치가 입력된다.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통신방식이 모두 지원되는데, 충전 케이블을 연결했을 시 자동으로 고프로 플러스 클라우드에 영상과 사진을 업로드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고프로 플러스 클라우드에 업로드 된 파일은 인터넷 브라우져나 고프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편집해 인스타크램, 페이스북, 트위터에 게시할 수 있다. 한편, 고프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캡처와 퀵, 고프로 VR까지 3가지로 늘었다. 캡처는 기존처럼 촬영과 제어를 담당하고, 퀵은 다운로드한 파일을 편집하는 앱이다. 고프로 VR은 고프로를 이용해 만든 VR 컨텐츠를 게시하고 다른 이가 만든 VR 영상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고프로, 히어로5 블랙 & 세션 -기사- blank 이미지
 
gopro5_98.jpg
히어로5 세션 또한 히어로5 블랙의 추가된 기능을 탑재했으며, 촬영 해상도도 높아졌다.  
 
히어로5 세션은 촬영 해상도가 대폭 상향됐다. 히어로5 블랙과 마찬가지로 4K 30프레임 동영상 촬영은 물론, 2.7K에 30프레임, 1080P에서 90프레임, 720P에서 120프레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1000만 화소로 60초 버스트 촬영도 할 수 있으며, 히어로5 블랙처럼 흔들림 보정 기능이 추가됐고, 음성 제어와 고프로 클라우드 자동 업로드도 지원한다. 
 
히어로5 블랙과 히어로5 세션 모두 기존의 마운트와 호환되며, 히어로5 블랙의 경우 수심 40m까지 방수가 되는 하우징이 별도로 판매된다. 히어로5 블랙은 USB-C, 마이크로 HDMI 2가지 포트를 지원하며, 배터리는 1200mAh 충전식 리튬 이온을 사용한다. 히어로5 세션은 USB-C 포트만 지원하고, 배터리는 내장형의 1000mAh 리튬 이온을 사용한다. 국내 출시일은 두 제품 모두 10월 3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히어로5 블랙이 56만5000원(예정)이고, 히어로5 세션은 미정이다. 
 
고프로, 히어로5 블랙 & 세션 -기사- blank 이미지
 
■ 세파스 Gopro팀 www.spocam.co.kr ☎(031)776-036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