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액션캠 버브 국내 출시

신제품가민 액션캠 버브 국내 출시
Garmin_virb_tit_img.jpg
글 신용윤
사진 기흥인터내셔널
 
 
 가민의 액션카메라 버브(Virb)가 국내에 출시된다. 레저스포츠용품 유통업체인 기흥인터내셔널은 GPS전문업체 가민의 스포츠 액션카메라 버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민 버브는 1600만 화소 CMOS 센서를 탑재해 1080p HD 영상 촬영할 수 있는 스포츠 캠코더다. 1080p에서 30프레임, 960p 48프레임, 720p 30/60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848×480에서는 120프레임의 고속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1.4인치 컬러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촬영한 영상을 바로 재생해 볼 수 있다. 
디지털 스테이빌라이제이션 기능으로 흔들림 보정이 되며 렌즈 왜곡에 대한 보정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정지영상은 1600만 화소로 촬영할 수 있는데 연사, 타임랩스는 물론 동영상 촬영 중 정지영상 기록도 가능하다.
 
Garmin_virb_01_img.jpg
가민 버브는 버브(검정색)와 버브 엘리트(흰색) 2가지 모델이 있다. 두 가지 모델 모두 ANT+를 이용해 가민의 사이클링 컴퓨터인 엣지 시리즈로부터 케이던스, 기온, 심박 데이터를 받아 기록할 수 있다.
 
배터리는 2000㎃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1080P 30프레임으로 촬영할 경우 최대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본 하우징은 충격방지 기능이 있으며 수심 1.5m의 생활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별도의 방수하우징을 사용할 경우 최대 수심 50m까지 방수능력을 갖추게 된다.
 
가민 버브는 2가지 모델이 있다. 일반 모델인 버브와 GPS와 와이파이 기능을 추가한 버브 엘리트다. 두 제품 모두 ANT+ 통신방식을 지원해 가민의 사이클링 컴퓨터로 부터 케이던스, 기온, 라이더의 심박 데이터를 받아 함께 기록할 수 있다.  버브 엘리트의 경우에는 내장된 GPS센서로 속도와 위치, 이동경로, 고도 등의 데이터까지 기록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으로 카메라 조작과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Garmin_virb_02_img.jpg
버브 엘리트는 내장된 GPS센서로 속도와 위치, 이동경로, 고도 등의 데이터를 추가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와이파이기능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해 카메라를 조작하거나 프리뷰를 재생할 수 있다.
 
촬영한 영상은 무료 편집 프로그램인 가민 버브 에디트로 편집할 수 있다. 가격은 버브가 40만원, 버브 엘리트는 54만원이다. 국내 유통제품은 한글 사용자환경을 적용하여 3월말 출시될 예정. 
 
 
 
■기흥인터내셔널 www.watts-cycling.com ☎(02)797-8279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