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스캇 배니쉬 R

신제품스캇 배니쉬 R
Vanish R

배니쉬 R은 무게 210g의 경량 헬멧으로, 콘헤드라는 독특한 충격분산 기술을 사용했다. 충격에너지의 방향을 바꿔 분산흡수하는 기능이며, 이를 위해 도로공사를 할 때 세워두는 콘을 닮은 독특한 형태의 EPS 폼을 사용했다.  

 스캇 배니쉬 R은 M사이즈의 무게가 226g인 경량 로드 헬멧으로, 콘헤드라는 충격흡수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월드 투어 클래스의 선수들이 사용하는 헬멧은 가볍고, 통풍성이 뛰어나며, 장시간 착용 시 편안해야 하며 디자인 또한 멋져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안전해야 한다. 
Vanish
 배니쉬 R은 EPS 폼 안에 폴리아미드로 만든 프레임을 사용해 강도를 높였고, 충돌 시 라이더의 머리에 전해지는 충격이 한곳에 집중되지 않고, 분산시켜 흡수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했다. 이 기술의 특징은 밀도가 서로 다른 EPS 폼을 써서 하나의 헬멧으로 만든 것인데, 이는 단순히 무게를 줄이는 목적이 아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 부분이 고밀도 폼이고, 회색부분이 저밀도 폼이다. 고밀도 폼은 헬멧의 상단 그리고 외부에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낙차했을 때 대부분 가장 먼저 땅에 닿아 충격을 받게 되는 부분이다. 일단 충격을 받으면 그 충돌 에너지는 EPS 폼이 흡수할 수 있는 범위 외에는 모두 머리로 전해지게 된다. 콘헤드 기술을 개발한 돈 모건은 이 부분에 집중했다. 충격 에너지가 모두 머리 쪽으로 향하지 않도록 좌우로 분산시킨다는 것이다. 
Helmet
 
빨간색이 콘 헤드 기술이 적용된 부분이다. 아랫면보다 밀도가 높은 EPS로 만들어졌으며, 제작 시 하나로 합쳐진다. 실제 EPS가 빨간 색은 아니다. 
 콘헤드의 작동원리는 다음과 같다. 외부에서 충격이 전해져 오면 헬멧 바깥쪽의 고밀도 폼이 눌리기 시작한다. 라이더의 머리와 직접 맞닿는 안쪽의 저밀도 부분의 상단이 고밀도 폼과 서로 맞물려 있는데, 이 부분이 평행하지 않고 도로공사 현장에 세워두는 빨간 콘처럼 뾰족하게 생겼기 때문에 이 콘이 찌그러지면서 좌우로 충격 에너지를 분산시키게 된다. 
Conehead
Vanish
 산악자전거용 배니쉬에는 분리 가능한 바이저가 포함되어 있다. 
 배니쉬는 로드용(배니쉬 R)과 산악자전거용(배니쉬)으로 구분되는데, 산악자전거용인 배니쉬에는 간단하게 분리가 가능한 바이저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차이점. 바이저 마운트 때문에 배니쉬 R보다 약간 더 무겁다.  
사이즈 S/M/L 
무게   210g(M, 55-59cm)
가격   16만원(배니쉬 R)/17만원(배니쉬)
 ■ 스캇 코리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