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크루즈 노매드 27.5

신제품산타크루즈 노매드 27.5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tl_2.jpg
 산타크루즈의 라인업에서 잠시 이탈해 방황하던 노매드가 카본 프레임에 27.5인치 휠을 달고 3세대 모델이 되어 돌아왔다. 보다 거친 환경 그리고 엔듀로 레이싱에 초점을 둔 노매드는 빠르고 거친 지형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가질 수 있도록 헤드튜브 각도를 65도로 설정했고, 작은 요철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VPP 서스펜션이 165㎜ 리어휠 트래블을 만들어낸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1.jpg
3세대 노매드가 27.5인치 버전으로 등장했다. 
27.5인치 휠 규격을 채택한 산타크루즈 노매드는 메인 프레임과 스윙암을 모두 카본으로 만들어 무게 증가를 억제했다. 리저브 탱크가 달린 락샥 모나크 플러스 리어쇽을 단 프레임의 무게는 2.8kg. 프레임 사이즈는 S부터 M, L, XL까지다. 
노매드의 리어휠 트래블은 165㎜인데, 하단 링크는 휠이 커진 만큼 휠베이스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이즈를 줄였다. 하단 링크가 시트튜브 안쪽으로 숨겨진 형태이며, 체인스테이가 짧아지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상단 링크는 다운힐 머신인 V10과 유사한 스타일이다. 

주목할 점은 노매드가 ‘싱글 체인링’ 전용 프레임이라는 것이다. 엔듀로 레이스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램 XX1 또는 X01 등 1×11 그룹셋으로 완성하면 된다. 앞 디레일러의 마운트와 케이블 루트가 없기 때문에 깔끔한 외관을 얻은 것은 덤이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2.jpg
케이지에 물통을 넣은 모습. 공간을 알뜰하게 활용했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3.jpg
뒤 변속 케이블과 브레이크 케이블 그리고 시트포스트 케이블이 프레임 안을 지난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4.jpg
노매드는 싱글 체인링 전용으로 설계됐다. 앞 디레일러 마운트가 없어서 깔끔하다. 체인스테이에는 보호대가 붙어 나온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5.jpg
상단 링크는 다운힐 자전거인 V10을 닮았다. 리어쇽은 락샥 모나크 플러스.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7.jpg
Gear-165-Santacruz_nomad_carbon_6.jpg
노매드 카본은 아쿠아 블루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인플루언서 발표

스캇스포츠코리아가 ‘SCOTT 인플루언서 발대식’을 열고, 공개모집을 통해서 선정한 3명의 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

위아위스 파리 올림픽 도전

위아위스가 자사의 자전거를 타고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7월 26일 개막하는 파리 올림픽에는 사이클 도로 경기와 BMX 레이싱 그리고 패럴림픽 트라이애슬론까지 3개 종목에 3개국 4명의 선수가 위아위스 자전거를 타고 출전한다.

타데이 포가챠, 세 번째 투르 종합우승 달성

지난 7월 20일, 타데이 포가챠(UAE 팀 에미레이트)가 모나코부터 니스까지 이어진 ITT(개인타임트라이얼)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세 번째 투르 드 프랑스 종합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타데이 포가챠는 1998년 마르코 판타니 이후로, 한 해에 지로 디탈리아와 투르 드 프랑스 2개의 그랜드 투어에서 연이어 우승한 첫 번째 선수가 됐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콜나고 V4 공개 / COLNAGO V4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