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제2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

이벤트제2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

event_namhan_.jpg

 5월 11일, 남한강 자전거길을 900명이 넘는 라이더들이 달렸다. 자전거는 가지각색이다. 산악자전거부터 로드바이크, 미니벨로에 실용적인 생활자전거까지. 남한강 자전거길 개통 1주년을 기념해 작년 10월 27일 처음 열린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연관기사: 2012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발)의 두 번째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이다. 폭우가 쏟아진 1회와는 달리 참가자들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아름다운 남한강 자전거길을 경험할 수 있었다.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은 양평군이 주최하고, 오디바이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순위를 결정하는 대회가 아니라 비경쟁 퍼레이드다. 양평군과 오디바이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남한강 자전거길을 홍보하고, 참가비의 일부를 세계자전거구호협회에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참가자는 전년도 행사보다 크게 증가한 900명에 달해 행사가 궤도에 제대로 올랐음을 알렸고, 메리다 레이싱 팀 선수들의 인도로 몇 개의 그룹으로 나눠 출발한 파레이드는 긴 자전거 행렬을 만들어냈다.

 

news_namhan_1.jpg

출발 전 체조를 통해 몸을 푸는 참가자들. 남녀노소 900명이 모였다. 

 news_namhan_2.jpg

출발 전 번호판을 확인하는 참가자들.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의 코스는 2개 부문이 준비됐다. 초급자를 위한 왕복 21㎞ 울소리코스(양근섬-국수역-양근섬)와 중급자를 위한 41㎞의 남한강코스(양근섬-북한강 철교-양근섬)다. 행사가 퍼레이드 형식의 비경쟁이고, 개최 목적이 기부와 남한강 자전거길을 알리는 것인 만큼 코스는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여유롭게 달릴 수 있도록 선택되었다. 지난 행사 때는 폭우로 인해 코스를 줄여서 달려야만 했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코스 전체를 제대로 활용했다.

 

news_namhan_4.jpg

메리다 레이싱 팀 선수들의 인도로 첫 번째 그룹이 출발하는 장면.

 

news_namhan_5.jpg

news_namhan_6.jpg

출발점이자 도착점인 양평 양근섬을 나서는 참가자 행렬.

 

 언제라도 무료로 달릴 수 있는 남한강 자전거길을 900명이라는 인원이 참가비 1만원을 내고 달린 이유는 무얼까? 알찬 기념품도 있었지만, 친구 또는 가족들과 함께 달리는 즐거움을 누리고 여기에 참가비의 일부가 기부금으로 변해 WORLD BICYCLE RELIEF(세계자전거구호협회)에 전해진다는 사실을 중요시 여겨서가 아닐까?
 비영리단체인 세계자전거구호협회는 도로시설이 좋지 않고 일반인들이 대중교통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아프리카 국가에 특별히 제작한 자전거를 기부해 이를 교통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열악한 도로사정의 아프리카에 맞게끔 만들었으며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도록 프레임과 각종 부품의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자전거는 아이들이 학교에 갈 수 있게 도와주며 성인의 경우 더 왕성한 경제활동을 가능케 한다. 900명의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자전거구호협회에 기부를 했고 그 증표로 양평군과 오디바이크는 기념 밴드를 제공했다.
 오디바이크는 오는 10월 20일, 양평군 일대에서 산악자전거 랠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 행사에는 제1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에 참여해 참가자들을 인도했던 두 명의 월드챔피언, 군 리타 달레 플레샤와 호세 안토니오 에르미다가 다시 찾을 예정이다. 

 

news_namhan_7.JPG

news_namhan_8.JPGnews_namhan_9.jpgnews_namhan_10.jpgnews_namhan_11.jpgnews_namhan_12.jpg

양근섬에서 북한강철교까지 약 20km의 코스를 즐겁게 달린 참가자들. 자전거의 종류나 성별 그리고 나이가 구분되지 않는 유쾌한 하루였다. 

 

news_namhan_14.jpg

바이크왓 기자들이 자전거를 타고 대열 속에 섞였다.

 

news_namhan_13.jpg

세계자전거구호협회에 전달될 자전거. 900명의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의 일부가 아프리카 주민들에게 소중한 교통수단을 구입하는데 사용되었다. 

 

■제2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 갤러리 바로가기
제2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 part 1
제2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 part 2
제2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 part 3
제2회 남한강 자전거길 페스티벌 part 4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1588-942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위아위스와 함께 하는 홍천그란폰도, 성료

지난 4월 28일, 강원도 홍천군 일대에서 ‘위아위스와 함께 하는 2024 홍천그란폰도(이하 홍천그란폰도)’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홍천군자전거연맹이 주최 및 주관하고 홍천군과 홍천군의회, 홍천군체육회 그리고 위아위스가 후원한 이 대회에는 3000여 명의 라이더가 참가해서 굽이진 산길 위에 긴 두바퀴 행렬을 만들어냈다.

100명이 참여한, 보쉬 전기자전거 도심 팝업 스토어

보쉬 전기자전거(Bosch eBike Systems)가 지난 4월 1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카페 연남장에 첫 번째 도심 컨셉 팝업 스토어를 열고, 보쉬 이바이크 시스템이 장착된 자전거를 전시하는 동시에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