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리타 달레, 아홉 번째 레인보우저지 획득

뉴스군 리타 달레, 아홉 번째 레인보우저지 획득
Gun_Rita_WC_tit_img.jpg
 
 
 멀티밴 메리타 바이킹 팀의 군 리타 달레 플레샤(이하 ‘군 리타 달레’)가 생애 아홉 번째 레인보우저지를 입었다. 지난 6월 29일, 오스트리아 키르히베르그에서 열린 2013 UCI MTB 마라톤 월드챔피언십에 출전해 우승을 거둔 것이다. 이번 우승은 그가 MTB 마라톤 월드챔피언십에서 거둔 다섯 번째 우승이자 MTB XC를 포함해 아홉 번째로 거둔 월드챔피언 타이틀이다.
 
Gun_Rita_WC_01_img.jpg
“코랄페로 오르는 7㎞의 첫 번째 긴 오르막에서 과감히 어택을 감행했다.”
 
그가 우승을 거둔 MTB 마라톤 월드챔피언십의 코스는 연장등반고도 3700m를 오르며 총 85㎞의 거리를 달려야 하는 험준한 코스였다.
유난히 추운 날씨와 강력한 경쟁자들 때문에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지만 군 리타 달레는 경기초반 어택을 감행해 따라 붙는 두 명의 선수를 따돌리고 꾸준한 페이스로 마지막까지 경기를 마무리해 우승을 거뒀다.
그는 주효한 우승비결을 묻는 질문에 “작전은 간단했다. MTB 마라톤 스페셜리스트들은 유난히 경기 페이스를 찾는데 시간이 걸린다. 이를 알고 있었으므로 코랄페로 오르는 7㎞의 첫 번째 긴 오르막에서 과감히 어택을 감행했다. 이 작전은 성공적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업다운이 반복되는 과격한 코스여서 금방 체력에 무리가 왔다. 경기 내내 위태롭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러나 다른 선수들도 나와 같은 고통을 겪을 것이라 생각해 페이스를 잃지 않으려고 혼신의 힘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Gun_Rita_WC_02_img.jpg
레이스 바이크인 메리다 빅 나인으로 어택을 시도하는 군 리타 달레. “위태롭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러나 다른 선수들도 나와 같은 고통을 겪을 것이라 생각했다.”
 
Gun_Rita_WC_03_img.jpg
이번 우승은 군 리타 달레가 MTB 마라톤 월드챔피언십에서 거둔 다섯 번째 우승이자 MTB XC를 포함해 통산 아홉 번째 세계챔피언 타이틀이다. 
 
그는 4시간35분30초로 레이스를 마쳤으며 2위인 샐리 비검과 무려 3분48초 앞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올해 마흔인 그는 우승소감에서 “마라톤 레이스에서의 우승은 올해 목표 중 하나였다. 이 경기를 위해 유러피언 크로스컨트리 챔피언십의 출전도 포기했을 정도다. 이번 경기의 백넘버가 40번인 것을 보고 뭔가 좋은 징조라는 걸 느꼈다. 몇 년 전, 마흔 살이 넘어 월드챔프로 금메달을 목에 거는 세계 최초의 여성이 되겠다고 다짐한 적이 있다. 정말 이걸 해냈다니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Gun_Rita_WC_04_img.jpg
군 리타 달레는 지난 시즌까지 월드컵 통산 28회 우승을 거두며 1990년대 줄리아나 퍼타도가 세운 우승기록과 동률을 기록했다. 그의 또 다른 목표가 근시일내에 이루어질지 그의 행보가 주목된다.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