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타마 크리테리움 by 투르 드 프랑스

뉴스사이타마 크리테리움 by 투르 드 프랑스

News_Saitama.jpg

 

2013년 10월 26일, ‘투르 드 프랑스’의 이름을 딴 세계 최초의 크리테리움 레이스가 개최된다. 개최 장소는 프랑스가 아닌 일본 사이타마 시이며 사이타마 도심에 3.1㎞의 레이스 코스가 마련될 예정이라는 뉴스가 3월 25일 사이타마스포츠위원회와 사단법인 사이타마관광협회 그리고 투르 드 프랑스의 운영회사인 A.S.O(Amaury Sport Organisation)에 의해 공식으로 발표되었다.
 
이벤트의 정식 명칭은 ‘사이타마 크리테리움 by 투르 드 프랑스(SAITAMA Criterium by Le Tour de France)’가 되며, 오는 7월 개최되는 제100회 투르 드 프랑스의 상위권 선수들과 일본 선수들을 합쳐 총 50명이 사이타마 도심에 마련된 크리테리움 코스를 달리게 된다. 코스는 사이타마 시가지를 통제해 1주회 약 3.1㎞를 마련할 계획이고 선수들이 이 코스를 10~15주회 달릴 예정이다.
 
프로 선수들이 참여하는 메인 레이스 외에 동호인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확정되는대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이타마 시는 도쿄 중심에서 북서쪽으로 약 30㎞ 떨어져 있으며 전철로 한 시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News_Saitama_1.jpg

사이타마 시 중심에  1주회 약 3.1㎞의 코스가 만들어지고, 제100회 투르 드 프랑스에서 상위 기록을 낸 선수들이 참가하게 된다. 

 

■사이타마 크리테리움 www.saitama-criterium.jp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