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 루브, 카본 그리스

신제품주스 루브, 카본 그리스

gear_171_carbon_juice_tl.jpg

 프레임과 시트포스트, 핸들바 등 카본으로 만든 경량 제품이 대중화되면서 늘어나는 문제가 있는데, 바로 카본 부품을 과도한 토크로 조여서 발생하는 파손이다. 카본 부품의 표면이 매끄러워서 마찰력이 높지 않다. 그래서 체중이나 진동, 노면의 충격 등으로 인해서 시트포스트가 프레임 안으로 조금씩 내려가거나 핸들바가 돌아가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 부품을 고정한 힘이 부족하다고 여겨서 점점 더 강한 힘으로 조이면 결국 카본 부품의 파손으로 이어지게 된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카본 그리스(또는 카본 페이스트)다.

gear_171_carbon_juice_1.jpg

영국 주스 루브의 카본 그리스인 카본 주스. 용량은 50㎖. 

카본 그리스는 부품 사이의 마찰력을 높여서 미끄러지지 않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손으로 만져보면 그리스에 아주 미세힌 세안용 스크럽을 섞은 것 같은 느낌이다.

주스 루브의 카본 그리스인, 카본 주스는 개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50㎖ 용량이고, 가격 1만8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50㎖라는 용량이 작아보여도 카본 크리스는 사용양이 적기 때문에 여러 대의 자전거를 수 년 이상 관리할 수 있다.

gear_171_carbon_juice_2.jpg

gear_171_carbon_juice_3.jpg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카본 부품의 접촉면을 깨끗하게 닦은 후 카본 그리스를 손으로 얇게 펴 바른 다음 제조사가 권장하는 토크로 고정하면 된다. 

■ 고웰스포츠 www.gwsports.co.kr ☎(02)2207-7615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