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마빅 CCU

신제품업그레이드된 마빅 CCU
Mavic_CCU_tit_img.jpg
 마빅의 최고급 로드바이크 카본 휠, 코스믹 카본 얼티밋이 업그레이드됐다. 고유의 스포크 구조인 R2R(단방향 카본 소재인 스포크가 림과 허브보디를 연결하고 그대로 연장되어 맞은편 림에 바로 연결되는 방식)과 40㎜ 림 높이 등 외형적인 디자인은 그대로다. 
Mavic_CCU_01_img.jpg
코스믹 카본 얼티밋의 프론트 휠. 림과 스포크, 허브 프린지까지 카본으로 일체화된 구조다. 올해 출시되는 제품 또한 겉모습은 그대로지만 림에 적용된 레진은 열변형에 강한 TgMAX를쓴다. 
Mavic_CCU_02_img.jpg
마빅의 R2R 방식을 보여주는 사진. 단방향 카본으로 만들어진 스포크는 한쪽 림에서 출발해 허브보디에서 블럭으로 연결되고 블럭을 지나 맞은편 림까지 곧바로 연결된다. 
달라진 점은 리어 휠 허브 액슬이 8㎜에서 9㎜로 바뀌었으며 림에 코스믹 카본 40C에 쓰인 TgMAX 레진(■관련기사: 마빅 코스믹 카본 40C)이 적용됐다는 것. 
리어허브 액슬이 1㎜ 더 커졌다는 것은 결과적으로 프리허브보디와 허브에 쓰인 실드베어링의 사이즈도 1㎜ 더 커졌다는 것이고 그만큼 구동에 대한 반응과 액슬의 강성도 향상됐다고 볼 수 있다. 반면 무게 면에서는 기존 제품과 차이가 없다.
TgMAX는 코스믹 카본 40C에 사용된 열변형에 강한 레진으로 마빅 고유의 기술이다. 열변형에 취약한 카본 클린처 휠에 쓰기 위해 개발된 TgMAX를 열변형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튜블러 휠에까지 적용했다는 것은 기존보다 더욱 확실한 제동성을 확보하겠다는 의미.  
Mavic_CCU_03_img.jpg
TgMAX 이외에도 리어휠 액슬이 1㎜ 더 굵어진다. 따라서 기존 코스믹 카본 얼티밋 사용자가 프리허브보디를 교체할 경우에는 액슬 외경을 1㎜ 확장하는 배럴을 끼워서 사용해야 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따라 수리용 부품으로 공급되는 코스믹 카본 얼티밋의 프리허브보디도 9㎜ 액슬용으로 나오게 된다. 기존 코스믹 카본 얼티밋 사용자가 프리허브보디를 교체할 경우에는 함께 포함된 1㎜ 확장용 배럴를 액슬에 끼워 사용해야 한다.  
코스믹 카본 얼티밋은 마빅 최고급 휠에 포함되는 익시온 그립링크와 파워링크 타이어가 포함되며 타이어를 제외한 앞뒤 휠 무게는 1185g, 타이어를 포함한 휠셋 무게는 1645g이다. 이밖에 휠백과 QR, 전용 브레이크 패드 등이 포함된다. 가격은 500만원으로 변동이 없다. 
■마빅코리아 www.mavic.co.kr ☎(02)518-0781(내706)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