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 리미티드 에디션 네드 오버렌드 SS

신제품카브 리미티드 에디션 네드 오버렌드 SS

Carve_title.jpg

 

  스페셜라이즈드가 한정판 자전거를 내놨다. 구성도 독특하다. 29인치 휠셋을 사용한 크로스컨트리용 하드테일 카브를 기본으로 싱글 스피드 구동계를 채택한 뒤, 한정판 전용 도색과 배지를 붙인 것. 이름은 카브 리미티드 에디션 네드 오버렌드 SS(싱글 스피드)다.
1990년 크로스컨트리 월드챔피언이자 북미 산악자전거 챔피언 타이틀을 7회나 획득한 네드 오버렌드는 미국 크로스컨트리의 영웅. 이번 한정판 모델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Carve_LTD_1.jpg

카브 리미티드 에디션 네드 오버렌드 SS는 네드 오버렌드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자전거다.   

 

카브(Carve)는 스텀점퍼 HT와 같은 크로스컨트리 용도의 하드테일이다. 스텀점퍼가 카본 또는 M5 알루미늄을 쓰는데 비해, 카브는 M4 SL 알루미늄으로만 생산된다. 휠 사이즈는 29인치 한 가지. 카브 리미티드 에디션 네드 오버렌드 SS는 카브의 구조와 지오메트리를 기본으로 싱글스피드용으로 변경시킨 프레임을 썼다. 헤드튜브는 테이퍼트 타입이고 시트스테이의 좌우를 잇는 브리지를 없애 노면 충격을 걸러줄 수 있도록 했다.

LTD-Ned-Carve_profile.jpg

29×1=카브 SS. 32T와 20T 단 두 개의 기어만 존재하는 싱글스피드다. 따라서 ‘지금 기어가 몇 단인가?’라는 귀찮은 생각을 버리고 열심히 페달만 돌리면 된다.

 

 구동 부품과 브레이크는 스램 그룹의 제품을 채용했다. 싱글스피드인 만큼 앞뒤 디레일러와 시프터는 없고, 브레이크는 아비드 X0 월드컵 R, 크랭크셋은 스램 X0에 32T 체인링을 달았고 뒤에는 20T 스프라켓을 썼다. 서스펜션 포크는 락샥 시드 브레인 29로 100mm의 트래블을 내는데, 레그 안쪽을 프레임과 같은 색상으로 도색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 휠셋은 스페셜라이즈드 로발 카본 29고 여기에 스페셜라이즈드 패스트 트랙 2.2 타이어가 달린다.     

카브 리미티드 에디션 네드 오버렌드 SS는 150대만 만들어졌는데, 국내에는 S사이즈와 M사이즈가 각각 2대씩 총 4대가 입고되었다. 가격은 458만원.

 

LRD-Ned-Carve_BB.jpg

체인의 텐션은 BB셸 아래쪽의 볼트 2개를 풀어 조절한다.   

LTD-Ned-Carve_TT-badge_1.jpg

리미티드 에디션의 핵심은 이런 넘버링이 아닐까? 탑튜브에 달린 배지가 몇 번째 모델인지를 알려준다.  

■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www.specialized.com ☎(02)6713-0077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