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소년체전 자전거경기

뉴스제47회 소년체전 자전거경기
Children_Spo_competition_tit.jpg
 
글 /사진 신용윤
 
 제47회 소년체전이 지난 5월 26일 개막했다. 충청북도가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중등부 스포츠 꿈나무들이 참가했으며, 자전거를 포함 36개 종목에서 5월 29일까지 열띤 경쟁을 펼친다. 
 
Children_Spo_competition_01.jpg
소년체전 자전거경기가 26~27일 양일 간 충북 음성자전거경기장에서 열렸다.
 
소년체전 자전거경기는 중등부만 있는 종목으로 올해엔 음성자전거경기장에서 열려, 26~27일 양일 간 모든 세부종목경기를 마쳤다. 이번 대회에는 200m기록경기, 500m독주, 개인추발, 단체추발, 단체스프린트 경기가 남녀부 각각 실시됐고, 남자부에는 스크래치 한 종목이 추가됐다.
 
Children_Spo_competition_02.jpg
개인추발과 500m독주 2관왕을 차지한 대구체중 최예은의 역주.
 
Children_Spo_competition_03.jpg
개인추발, 단체추발에서 이미 금메달을 획득한 정승화(송파중)가 대회 마지막 날, 스크래치 결승을 1위로 통과하며 큰 함성을 지르고 있다. 이로써 정승화는 대회 3관왕에 올랐다.
 
이틀 간 실시된 자전거경기에서는 서울 정승화(송파중)가 대회 3관왕(개인추발, 단체추발, 스크래치), 대구 최예은(대구체중)이 대회 2관왕(개인추발, 500m독주)의 영예를 안고 남녀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Children_Spo_competition_04.jpg
여자 단체추발과 단체스프린트에서 모두 금메달을 딴 전남 선발 팀.
 
남자 개인추발은 경기 주사랑(의정부중)이 금메달을 가져갔으며, 남녀 200m기록경기에선 경기 이재호(중흥중)와 경북 백은빈(경북체중)이 각각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여자 단체스프린트는 전남 선발팀(김수빈, 나성령, 나윤서)이, 남자 단체스프린트는 대전 선발팀(박주환, 양현대, 주현빈)이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고, 전남 선발팀(김수빈, 나성령, 나윤서, 윤선아)은 여자 단체추발에서도 금메달을 추가했다. 대구 김민석(대구체중)은 500m 독주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어 지역과 모교의 자랑이 됐다. 
 
Children_Spo_competition_05.jpg
김민석(대구체중)은 500m 독주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편, 여자 단체추발 은메달을 획득한 제주 대표(제주동중학교) 여학생들은 대회 마지막 날 시상식에서 뿌듯한 눈물을 흘렸다. 소년체전 사상 제주 팀이 자전거경기에서 획득한 최초의 메달이었기 때문.
27일, 남자 스크래치 경기를 마지막으로 2018년 소년체전 자전거경기는 마무리됐으며, 전국에서 선발된 중등부 사이클리스트들은 내년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면 석별했다.
 
Children_Spo_competition_06.jpg
여자 단체추발 시상식. 좌측부터 제주동중(은메달), 전남선발(금메달), 경북선발(동메달). 제주동중 선수들의 은메달은 소년체전 출전 사상 제주 팀의 첫 사이클 메달이다.  
 
Children_Spo_competition_07.jpg
최예은과 정승화는 대회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Sponsor

최신기사

선피드 아스트로 / SUNPEED ASTRO

아스트로는 선피드의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2018년 첫 등장 이래 빠른 진화를 거쳐서 현재 4세대 모델이 출시 중이다. 각 튜브를 연결한 용접부위를 부드럽게 연마해서 얻은 매끈한 프레임에 일체형 핸들바를 써서 공기역학성능을 개선했다.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 / SUNPEED Victory Expert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는 프레임과 포크, 일체형 핸들바, 시트포스트에 공기역학 설계가 적용된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모나용평배 산악자전거대회 성료

9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군 모나용평에서 UCI MTB 월드시리즈의 유치를 기념하기 위한 ‘모나용평배 산악자전거 대회’가 개최됐다.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