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자이언트, Ride Like King 13주년 이벤트

뉴스자이언트, Ride Like King 13주년 이벤트

자이언트, 리브, 모멘텀 그리고 케이덱스의 모회사인 자이언트 그룹이 매년 개최 중인 라이드 라이크 킹(Ride Like King, 이하 RLK으로 표기)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세계자전거구호협회(World Bicycle Relief, 이하 WBR로 표기) 그리고 즈위프트(Zwift)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사이클링을 위해 헌신한 자이언트 그룹의 창립자 킹 리우(King Liu)를 기리기 위해서 2009년 처음 시작된 RLK는 올해로 13번 째가 되며, 코로나 19 판데믹 영향으로 작년부터 즈위프트를 통한 가상 라이딩으로 진행되고 있다.

자이언트 그룹 CBO 포비 리우(Phoebe Liu)는 RLK13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자전거 타기’를 목표로 한다고 말한다. RLK13의 파트너인 WBR 그리고 즈위프트와 함께 자전거 타기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며, 라이더들은 즐겁게 가상 라이딩을 하는 동안 자연히 자선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는 것.

지난해에 진행된 RLK12는 1200㎞ 마다 버팔로(Buffalo) 자전거 1대씩을 기부하는 것이 목표였다. 전세계에서 2700명의 라이더가 참여해 총 12만㎞를 달렸고, 자이언트는 100대의 버팔로 자전거를 생산해서 세계자전거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자이언트는 올해 기부 규모를 확대하기로 했다. RLK13에 참여한 라이더들의 주행거리 합계가 1300㎞에 도달할 때마다 버팔로 자전거 1대 씩을 기부하고, 그 숫자에 맞춰서 자이언트가 버팔로 자전거를 추가로 기부한다는 것. 따라서 1300㎞마다 2대의 버팔로 자전거가 기부될 예정이다.

버팔로는 열악한 도로에서도 무거운 짐을 싣고, 멀리 달릴 수 있도록 개발된 특수한 자전거다. 교통 환경이 열악한 국가의 사람들에게 전해져서 통학과 통근 그리고 의료봉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이들의 발이 되어주는 버팔로 자전거는 간단한 공구만으로도 유지 관리와 수리를 할 수 있어서, 험한 환경 속에서도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버팔로 자전거는 자이언트 그룹이 제조하고, 세계 각지의 세계자전거구호협회 지부에서 조립된다.

WBR의 CEO인 데이브 나이스완더는 “자이언트 그룹은 10년 넘는 기간 동안 WBR의 멋진 파트너로서 버팔로 자전거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라이드 라이크 킹 이벤트는 전 세계의 라이더들을 한 자리에 모아서,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가족에게 자전거를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입니다. 가족과 지역사회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죠”라며 자이언트와 라이더들의 지원에 대한 감사를 표시했다.

RLK13은 총 6번의 즈위프트 라이딩 이벤트로 진행된다. 남녀 모두 참여가 가능한 오픈 라이딩과 여성만 참여할 수 있는 우먼스 온리로 구분된다. 라이딩은 자이언트와 리브의 선수, 앰버서더 그리고 직원들이 그룹을 이끌게 되는데, 오픈 라이딩에서는 자이언트 TCR 어드밴스 SL 디스크, 우먼스 라이딩에서는 리브 랑마 어드밴스 SL을 경험할 수 있다. 라이딩을 1회 이상 마친 모든 참가자에게는 즈위프트에서 착용할 수 있는 RLK13 키트가 주어지고, 각 라이딩 마다 추첨을 통해서 5명에게 킹 리우의 친필 사인이 담긴 실물 RLK13 기념 저지가 전달된다.

즈위프트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에릭 민(Eric Min)은 RLK13의 파트너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 킹 리우의 사이클링을 향한 열정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즈위프트가 올해 수천 명의 라이더들이 RLK13에 참여해서 함께 달리면서 자전거가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버팔로 자전거를 기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쁩니다.”

■ RLK13 즈위프트 라이딩 일정

5월 14일 오후 7시, Greater London Flat, 28.9㎞
5월 15일 오전 9시, Greater London Flat, 28.9㎞
5월 15일 오후 5시, The Magnificent 8, 29.1㎞
5월 16일 오전 1시, The Magnificent 8, 29.1㎞
5월 16일 오후 7시, Libby Hill After Party, 33.2㎞
5월 17일 오전 1시, Libby Hill After Party, 33.2㎞

자이언트코리아, RLK13 기념한 국내 이벤트 진행

news_Giant_RLK13_KR_event

자이언트코리아는 RLK13을 기념해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RLK13 한정판 저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3가지 미션에 참여한 후 개인 SNS에 포스팅하면 된다.

미션 1.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나눠요!
블로그 또는 SNS 등에 사이클링을 통한 즐거운 경험을 공유
미션 2. 즐겨찾는 라이딩 코스로 떠나요!
자주 찾는 라이딩 코스를 개인 채널에 공유
미션 3. 즈위프트 Ride Like King 이벤트 라이딩 참여!

이벤트 기간 : 2021. 5. 13(목) – 2021. 5. 17(월)
참여방법

① 3가지 미션중 한가지만 참여해도 응모 완료.
② 필수해시태그 #라이드라이크킹 #RideLikeKing 와 함께 이벤트 참여 내용을 개인 채널에 포스팅
③ 공식 채널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를 남김

이벤트 사은품 : 추첨을 통해 증정
①RIDE LIKE KING 13 한정판 저지 4명
②라이딩용 스포츠 타올 + 면마스크 30명
③자이언트 용품(물통,양말,공구 등 랜덤 구성)세트 10명

*이벤트 종료 일주일 이후 자이언트코리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당첨자 공지

■ 라이드 라이크 킹
라이드 라이크 킹은 자이언트의 창립자 킹 리우의 사이클링에 대한 열정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2009년, 자이언트 그룹 내의 작은 이벤트로 시작됐다. 첫 RTK가 열리기 2년 전, 킹은 73세의 나이로 15일 간 대만을 가로지르며 927㎞를 달렸다. 킹 리우의 도전은 사이클링이 몸과 정신에 주는 좋은 영향에 대해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킹은 개인 그리고 정부가 사이클링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 더 긴 사이클링 투어를 계획하고 도전하면서 세계를 여행했다. 킹 리우는 2016년 자이언트 회장직에서 은퇴했지만, 라이드 라이크 킹 이벤트는 계속 성장 중이다.

■ 자이언트코리아 www.giant-korea.com ☎(02)463-7171
RLK13 이벤트 페이지

■ World Bicycle Relief www.worldbicyclerelief.org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