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바이크, 2014년 첫 스램 기술세미나

뉴스오디바이크, 2014년 첫 스램 기술세미나
OD_STU_tit.jpg
 오디바이크가 1월 14일 2014년 첫 스램 기술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7일까지 총 4일간 열리며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비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오디바이크의 스램 기술세미나는 대리점 경영자와 미캐닉 등을 대상으로 연중 수차례 열린다. 일반적으로 스램 기술세미나는 STU(SRAM Technical University, 스램의 기술교육기구) 강사 또는 실무 엔지니어가 스램 제품 전반에 대한 기술사항을 전파하거나 그에 대한 토론, 시연 등 다양한 주제와 방법으로 진행되는데 2014년 첫 스램 기술세미나는 철저히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OD_STU_01_img.jpg
2014년 오디바이크의 스램 기술세미나가 1월 14일 열렸다.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술세미나는 전체 참가자를 4일간 나누어 매일 소규모로 진행하며 정비시연은 물론 참가자가 직접 정비를 하는 실습 위주로 교육을 실시한다.
1월 14일 시작한 오디바이크 스램 기술세미나는 오디바이크의 A/S 기술팀이 주관해 열렸다.  첫 날, 13명의 교육생들은 5개 정비 테이블에 2~3명씩 조를 이뤄 락샥 서스펜션포크와 리버브 가변시트 포스트, 어비드 유압 디스크브레이크의 점검과 분해 정비에 대해 교육을 받았으며 교육내용은 철저히 시연과 실습위주로 이루어졌다. 
OD_STU_02_img.jpg
이번 기술세미나를 주관하는 오디바이크 A/S 기술팀의 연규성 과장이 락샥 서스펜션포크의 정비시연을 하며 작동원리와 정비요소 등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오디바이크 A/S 기술팀의 연규성 과장은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의뢰하는 정비요소를 대리점 경영자와 미캐닉들이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과거 비슷한 과정을 시연위주로 교육했던 적이 있는 데 실질적인 실습이 뒤따라 주지 못해 교육생들의 불만이 있었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는 실습위주로 교육하고 전체 교육수요를 4일간 분산해 참가자들의 교육집중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고려했다”고 세미나의 취지와 교육내용을 설명했다.
오디바이크는 이번 세미나 이후에도 대리점 경영자들을 위한 기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OD_STU_03_img.jpg
OD_STU_04_img.jpg
세미나 참가자들은 한 정비테이블에 2~3명씩 총 5개 테이블에 나누어져 리버브 가변 시트포스트와 어비드 유압 디스크브레이크 등의 점검과 정비를 실습했다.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Sponsor

최신기사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MET가 트렌타 MIPS와 만타 MIPS 그리고 리발레 MIPS로 구성된 ‘오팔 그레이’ 컬렉션을 공개했다. M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