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와후 사이클링 컴퓨터, 레이더 지원

뉴스와후 사이클링 컴퓨터, 레이더 지원

new_wahoo_tl.jpg

와후의 사이클링 컴퓨터인 엘리먼트(ELEMNT)와 엘리먼트 롬(ROAM) 그리고 엘리먼트 볼트(BOLT)에서 ANT+ 리어뷰 레이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레이더를 사용하면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의  속도와 대수에 따라 라이더에게 구분해 알림으로써 보다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new_wahoo_1.jpg

와후 피트니스의 사이클링 컴퓨터인 엘리먼트 시리즈에서 ANT+ 리어뷰 레이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왼쪽부터 엘리먼트 롬, 엘리먼트, 엘리먼트 볼트.

ANT+를 사용하는 리어뷰 레이더는 엘리먼트 GPS 사이클링 컴퓨터의 세팅 메뉴 또는 스마트폰의 엘리먼트 컴패니언 앱을 통해서 연결할 수 있다. 시트포스트에 고정하는 레이더가 후방에서 오는 차량의 존재를 감지해서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의 디스플레이와 외부 LED를 통해서 알려주는데, 차량이 느리게 다가오면 오렌지색 LED가 켜지고, 속도가 빠르거나 여러 대의 차가 오면 빨간 LED로 경고를 준다. 디스플레이에도 표시할 수 있는데, 와후의 사이클링 컴퓨터 중 유일하게 컬러 디스플레이를 쓴 엘리먼트 롬은 화면의 왼쪽을 도로(채널)로 설정해 차량의 속도와 위치를 표시낸다.

News_wahoo_roam.jpg

엘리먼트 롬은 측면과 상단 LED를 이용해 차량의 접근을 알리며,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차선의 색상을 바꿈으로써 차량의 속도나 대수를 표시한다.

News_wahoo_elemnt.jpg

엘리먼트는 엘리먼트 롬과 마찬가지로 상단과 측면에 LED가 있어서 이 둘을 이용한 알람이 가능하다. 흑백 디스플레이에서는 차선과 차량의 아이콘을 통해서 차량의 위치를 나타낸다.

news_Wahoo_ELEMNT ROAM_Video_SideLEDs.gif

엘리먼트와 엘리먼트 롬은 디스플레이 외에도 측면 LED만을 통해서 차량의 속도, 위치 등을 표시할 수 있다.

알림 모드

엘리먼트 롬/엘리먼트의 LED 모드 : 엘리먼트 롬과 엘리먼트는 디스플레이에 레이더의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본체의 상단과 왼쪽에 있는 LED만을 이용해 차량의 접근과 위치를 알릴 수 있다. 엘리먼트 볼트의 경우에는 측면 LED가 없기 때문에 이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엘리먼트 롬의 온 스크린 모드 : 컬러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엘리먼트 롬은 디스플레이 왼쪽을 채널(도로)로 설정한 후, 차량의 접근 속도와 대수에 따라 도로를 오렌지(느린 차 접근)와 빨강(빠른 차나 여러 대)로 구분해 표시하고, 차들이 모두 지나가 안전해지면 녹색으로 변경된다.

엘리먼트 볼트/엘리먼트의 온 스크린 모드 : 엘리먼트 볼트와 엘리먼트는 흑백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에 따른 디스플레이에서의 색상 변경은 없다. 흑백 채널에서 차량의 위치를 표시하는 동시에 상단 LED를 통해 오렌지와 빨강, 녹색으로 정보를 전달한다.

News_wahoo_bolt.jpg

시리즈 중 가장 작은 엘리먼트 볼트는 측면 LED가 없어서 상단 LED와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접근을 알린다.

news_Wahoo_ELEMNT BOLT_Video.gif

엘리먼트 볼트는 상단 LED와 디스플레이로 차량의 접근 속도와 위치를 표시한다.

ANT+ 리어뷰 레이더는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의 본체(장치)와 스마트폰용 컴패니언 앱에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내용을 확인해 둘 필요가 있다.

News_wahoo_2.jpg

News_wahoo_3.jpg

News_wahoo_4.jpg

News_wahoo_5.jpg

와후 엘리먼트 시리즈 사이클링 컴퓨터에 사용할 수 있는 ANT+ 리어뷰 레이더인 가민 배리아 RTL-510. 안전등을 겸한 후방 레이더로 시트포스트에 장착해 사용한다.

■ ㈜나눅스네트웍스 www.nnxsports.com ☎1644-2022

[바이크왓 한동옥 편집장]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스캇 에딕트 RC 10 40% 할인 판매

스캇노스아시아가 4월 1일부터 레이스용 경량 로드바이크인 에딕트 RC 10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이며, 소비자가격 1030만원에서 40% 할인된 618만원에 판매된다.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